뉴스핌

주요뉴스산업

제주항공, 올해 상반기 신입·경력 300여명 채용

기사등록 :2019-02-11 15:59

객실승무원·정비사·일반직 등 300여명 공채
부산·대구·무안 근무 승무원 별도 채용

[서울=뉴스핌] 조아영 기자 = 제주항공이 항공기 신규 도입과 노선 확대 등에 맞춰 300여명 규모의 채용을 실시한다.

제주항공이 항공기 신규 도입과 노선 확대 등에 맞춰 300여명 규모의 채용을 실시한다.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은 2019년도 상반기 신입사원과 경력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채용 부문은 객실승무원과 정비사, 운송과 운항통제, 운항(일반), 인사, 교육, 구매, 재무기획, 영업, 마케팅, 대외협력, 안전보안 등이다.

이번 채용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객실 승무원은 신입 130여명을 채용한다. 특히 시장을 선점하고, 점유율을 늘려 시장 지배력을 높이기 위한 거점 다변화 전략에 맞춰 별도로 부산과 대구, 무안에서 근무할 승무원도 60여명 선발한다.

안전운항체계를 높이기 위해 정비 인력도 70여명 채용하며 무안과 부산, 제주지역의 특성화고 출신 인력채용도 계획하고 있다.

공개채용 입사지원서는 이날부터 오는 22일 오후 6시까지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와 자세한 전형일정은 입사지원 마감일에 제주항공 홈페이지 채용안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직종에서 외국어 우수자와 보훈대상자를 우대하며, 객실승무원은 제주항공이 취항하는 국가(일본·중국·러시아·동남아 등)의 언어특기자를 우대한다.

한편, 제주항공은 지원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면접대상자들과 모바일 메신저에서 질의응답 채팅방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이날 광주여대를 시작으로 제주대와 한서대 서산캠퍼스(12일), 부산여대·계명대(13일), 부천대(18일), 한국항공대(19일) 등 취항 지역 전국 7개 대학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좋은 일자리 만들기는 기업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사회적 책임이 됐다"며 "올 연말까지 45대의 항공기를 보유해 약 80개 안팎의 노선에 취항을 계획하는 만큼 적극적으로 신규 채용을 진행해 2020년대 항공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likey0@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