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한진 "2023년 매출 3조원 달성"…중장기 비전 발표

기사등록 : 2019-02-15 18:0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중장기 비전·경영발전 방안 발표
2023년 매출 3조원·영업이익률 4% 목표

[서울=뉴스핌] 조아영 기자 =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2023년까지 매출 3조원 달성 등 기업가치를 제고해나가겠다는 중장기 비전을 밝혔다.

㈜한진의 물류 운송 차량 모습. [사진=㈜한진]

㈜한진은 향후 5개년 성장목표, 사업별 성장전략, 기업가치 제고 등을 내용으로 하는 '한진 중장기 비전 및 경영발전 방안'을 15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한진은 택배, 물류, 글로벌 사업의 집중을 통해서 2023년까지 매출을 3조원 이상으로 확대하고 영업이익률은 4%로 늘린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는 2018년 예상 매출 1조9508억원 대비 연평균 성장률은 9%, 영업이익률은 2018년 예상 수치인 2.1%에서 4%로 확대한 것이다.

목표 달성을 위해 ㈜한진은 △택배사업 시장 선도 △물류사업 서비스 차별화 △글로벌 SCM 역량 확보를 통해 기업가치를 극대화 시킨다는 계획이다.

택배사업부문은 터미널 캐파(Capa) 확충과 자동화 투자를 확대한다. 시장점유율 2위를 유지하고 IT시스템 업그레이드로 서비스 차별화를 이루고 영업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향후 5년간 택배터미널 신축과 확장, 설비 자동화에 약 38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물류사업 부문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컨테이너 터미널 생산성 유지와 항만·육운·창고를 활용한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물류센터 인프라 확대를 통해 사업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사업부문에서는 인천항·인천공항에 글로벌물류센터(GDC)를 신규 구축해 글로벌 유통·제조업체 물량 확대에 나선다. 또, 그룹사와 협업을 강화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충한다.

㈜한진은 경영투명성 강화와 조직문화 개선에 관한 방안도 밝혔다. 우선 사외이사 수를 현재 2인에서 4인으로 늘려 7인 이사회 체제로 운영한다. 이사회 내에 위원회를 설치학 내부통제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컴플라이언스를 강화하고 직원 소통채널을 확대하는 등 조직문화 개선 활동도 펼친다.

㈜한진 관계자는 "'비전 2023' 달성을 통해 경영효율성 제고와 주주가치를 지속적으로 극대화해나가며 물류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선도 물류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likey0@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