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국회도서관 개관 67주년...최다 방문 의원은 정세균·오제세

기사등록 : 2019-02-20 11:4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0일 기념식 개최...문희상 의장·유인태 사무총장 등 참석해 축하
의회·법률정보회답 곽상도·김중로, 단행본 대출 김종회·정양석
전자도서관 이용 백재현·김도읍 수상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박다영 수습기자 = 국회도서관은 20일 개관 67주년을 맞아 여의도 국회도서관 1층 중앙홀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국회도서관을 가장 많이 찾은 의원은 정세균 전 국회의장과 오제세 더불어민주당 의원으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날 행사에는 문희상 국회의장, 유인태 국회사무총장 등 국회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작년 한 해 동안 국회도서관을 가장 많이 이용한 국회의원에게 국회의장 명의 감사패를 증정하는 시상이 진행됐다.

[서울=뉴스핌] 박다영 수습기자 = 20일 국회도서관 1층 중앙홀에서 열린 국회도서관 개관 67주년 기념식에서 문희상 국회의장, 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박수를 치고 있다.

문 의장은 "국회도서관은 지속적인 노력과 혁신으로 세계최고수준의 전자도서관, 방대한 데이터베이스 등 성과를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국회와 국민의 더 큰 신뢰와 사랑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원 방문 이용 부문 최우수상은 오제세(더불어민주당)·정세균(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의회·법률정보회답 이융 부문은 곽상도(자유한국당)·김중로(바른미래당) 의원이, 단행본 대출 이용 부문은 김종회(민주평화당)·정양석(자유한국당) 의원이, 전자도서관 이용 부문은 백재현(더불어민주당)·김도읍(자유한국당) 의원이 수상했다. 

국회도서관은 이날 행사에서 현대적 감각의 열린 국회도서관 구현을 위한 ‘미디어 월’, 지능형 의회정보 융합분석시스템 ‘아르고스(Argos)’, 인공지능 기반 국회도서관 챗봇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등 신규 디지털 서비스를 선보였다.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는 "도서관의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입법 정보의 산실이면서 첨단정보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 도서관, 열린 도서관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축하했다.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국민들께 사랑받아 지식정보 뿐 아니라 문화공간으로 거듭나는 도서관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면서 "67년간 쌓고 공들여온 노력이 앞으로 더 큰 미래를 열어나가는 데 큰 바탕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kims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