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종합] 경청의 자세로 돌아온 '대화의 희열2', 백종원부터 유시민·박항서 만난다

기사등록 : 2019-02-27 15:3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대화의 희열'이 듣는 자세로 돌아가 시즌2의 문을 연다. 백종원부터 배철수, 이수정, 유시민, 박항서 등 화려한 라인업을 준비 중이다. 

27일 서울 여의도 모 카페에서는 KBS 2TV '대화의 희열2'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신수정 PD, 유희열, 김중혁, 신지혜, 다니엘 린데만이 참석했다.

새로이 시작하는 시즌2에는 유희열, 소설가 김중혁,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 등 기존 패널에 신지혜 KBS 기자가 합류했다. 신수정 PD는 "프로그램 안팎으로 반 보 정도 확장시키자는 게 목표였다. 가장 큰 변화는 신지혜 기자의 합류다. 기자가 새로 합류하며 다양한 이야기가 가능해졌다"고 차별점을 얘기했다.

'대화의 희열' 출연진과 신수정PD [사진=KBS]

신PD는 "시즌1에서는 테이블 토크가 중심이었다면, 현장성을 더 담고 싶어서 게스트 쪽으로 한발짝 더 다가가는 방법을 취하려 한다. 그 분의 홈그라운드나 직장 등 공간 자체에도 의미를 두려고 한다"고 대화의 장소가 바뀌었음을 알렸다.

새로 합류하는 신지혜 기자는 "제게 생소한 경험이라 긴장을 많이 했다. KBS 기자로서 예능에 나가는 건 처음이라, 보도국 시선이나 시청자들도 신경이 쓰였다. 막상 촬영장에서는 텃세 같은 것 하나 없이 배려를 잘 해주셨다. 대화에 선뜻 녹아들 수 있도록 길을 잘 터주셔서 별다른 어려움 없이 녹화에 참여했다"고 합류한 소감을 말했다.

유희열은 신지혜 기자를 두고 "시니컬할 줄 알았는데 처음부터 웃음으로 맞이해주고 편안하게 해주셨다. 그런데 녹화에 들어가니까 대화에서 날이 선 질문도 집요하게 물어봐준다. 시즌1보다는 조금 더 뜨겁게 불을 붙이는 역할을 한다"고 호흡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대화의 희열' 시즌1에서는 지코, 아이유, 송해, 이국종, 강수진, 천종호, 안정환, 인요한, 표창원, 김숙 등 게스트 10명의 이야기를 들었다. 시즌2의 첫번째 게스트로는 요리 연구가 백종원이 등장한다.

'대화의 희열'의 신지혜 KBS 기자 [사진=KBS]

신수정 PD는 첫 게스트 백종원을 언급하며 "연예인보다 기업인으로서의 면을 보려고 하고 있다. 라인업을 꾸릴 때 성별, 분야별로 다양한 분들을 섭외하려고 한다. 배철수, 이수정, 유시민, 박항서 등의 섭외를 준비중이다. 녹화나 촬영 순서가 완전히 정해진 건 아니다"고 설명했다.

유희열은 시즌1에 이어 성공적으로 시즌2를 여는 소감도 얘기했다. 그는 "시즌1에서 목표를 '스케치북' 시청률을 이기는 거라고 했는데 아슬아슬하게 이겼다. 이 프로그램이 자리를 잡게 된다면 그 이유는 게스트들이 나오고 싶은 프로그램이어서일 것"이라고 이 프로그램의 성격을 재차 설명했다.

'대화의 희열'의 유희열 [사진=KBS]

이어 "진짜 나와서 이야기하고 싶은 창구가 될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한 것 같다. 대화의 희열이 나와서 이야기를 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되면 좋겠다"고 바랐다.

다니엘 린데만은 독일에서 전설로 남은 차범근 선수를 섭외하고 싶다고 말했다. 신지혜 기자는 김연아 선수와 문재인 대통령을 초대하고 싶다고 했다. 유희열은 조용필, 류이치 사카모토, 그리고 유재석과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을 털어놨다. 신수정 PD가 모시고 싶은 게스트는 KBS 출신 선배 PD 나영석이었다.

'대화의 희열'은 시대를 움직이는 명사와 사석에서 만나 대화를 나누는 콘셉트의 토크쇼다. 기존의 예능 관습에서 벗어나 제작진의 간섭을 최소화하고 테이블 위에서 오가는 대화에만 집중하는 프로그램이다. 2일 오후 10시 45분 KBS 2TV에서 첫 방송한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