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한유총 퇴출’ 청와대 국민청원 봇물…3일에만 11개 게시

기사등록 : 2019-03-03 14:1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3일 '한유총 퇴출·지원 중단' 관련 국민청원 11개 올라와

[서울=뉴스핌] 김형락 기자 =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이 '유치원 무기한 개학 연기'에 돌입하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한유총 퇴출', '한유총 지원 중단'을 요구 촉구가 이어지고 있다.

3일 오후 2시 기준, 청와대 국민청원 제안 게시판에는 한유총 관련 청원 글 11개가 새로 올라왔다.

'한유총 퇴출을 요구합니다'라는 청원에는 이날 오후 2시 기준 683명이 참여했다. 청원 제안자는 "이기적이고 부정부패한 한유총을 퇴출하고 관련자들은 고소고발해야한다"고 주장했다.

또 '제2의 한유총같은 단체들이 나오지 못하게 한유총 특별법 만들어야 한다', '유아교육 볼모 잡은 한유총 지원 중단하라' 등의 청원이 올라왔다.

한 게시자는 "최근 들어 한유총은 우리의 미래를 짊어지고 앞으로 아름다운 꽃을 피워야할 어린이를 '인질삼아' 정부, 학부모를 상대로 교육자라고 항변하지만 일반 국민들이 생각하는 한유총은 사익을 추구하는 장사꾼 냄새를 풍기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부는 어린이집, 유치원이 정부로부터 혜택을 보는 모든 사항을 하나부터 열까지 자세하게 국민들에게 공개하고 유아원, 유치원은 정부가 직접 운용을 하는 방향으로 교육 정책을 확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청와대 홈페이지 캡처 [뉴스핌DB]

한유총은 이날 '교육부의 전향적 입장변화 촉구 기자회견'을 열고 "개학 일정을 연기하는 준법 투쟁을 전개하는 것에 대해 교육부 장관은 물론 국무총리까지 나서 사회 불안을 증폭시킨 데에 매우 강한 유감을 표명한다"고 주장했다.

한유총 측은 "정부가 불법적으로 탄압하면 준법투쟁을 넘어 ‘폐원 투쟁’을 검토하겠다"며 초강수를 뒀다. 

앞서 정부는 무기한 개학 연기를 선언한 한유총에 대해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다.

형사고발 조치를 밝힌 교육부에 이어 이낙연 국무총리가 직접 한유총의 개학 연기 철회를 요구했으며법무부와 경찰청 등은 불법행위에 대해 엄정·신속 조치를 경고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전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긴급관계부처, 지자체회의를 주재하면서 “이번 개학연기 발표에 따라 학부모들의 아이 돌봄 공백과 아이들의 학습권 보호에 대한 우려가 매우 큰 상황”이라며 “학부모·아이들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관계부처·지자체·교육청이 합심해 대응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런가 하면, 대검찰청 공안부(오인서 검사장)도 “한유총에서 발표한 소속 유치원 무기한 개학 연기는 교육관계법령에 위반될소지가 크다”면서 “향후 발생하는 불법행위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응할 예정”이라고 정부의 고발을 대기 중이다. 

 

rock@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