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버닝썬부터 승리 게이트·정준영까지…마약·성접대·불법촬영·유포 일파만파

기사등록 : 2019-03-12 10:1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지난해 11월 김상교 씨 폭행 신고부터 110일여간 사태 확산
클럽-경찰유착·마약유통·성접대·불법 영상촬영 및 유포까지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클럽 버닝썬 폭행 사건이 엄청난 나비 효과를 일으키고 있다. 폭행을 둘러싼 직원과 손님, 경찰간 진실공방에서 시작된 사건은 마약투약 및 경찰·업주의 유착·클럽 내 성범죄 의혹에 이어 사내이사 빅뱅 멤버 승리의 성접대 의혹으로 번졌다. 그리고 이제 승리의 주변 연예인들의 성관계 영상 불법 유포까지 그 사태가 계속 확산되는 상황이다.

◆ 폭행으로 막 올린 ‘버닝썬’ 사건…‘홍보 이사’ 승리의 등장

클럽 ‘버닝썬’ 사태는 지난해 11월 24일 김상교 씨의 신고로 시작됐다. 클럽 직원이 손님을 폭행했다는 내용이었다. 당시 김상교 씨는 체포 과정에서 경찰이 자신을 폭행했고 인권 침해적인 모욕성 발언도 퍼부었다고 주장했다.

'뉴스데스크'에서 공개한 클럽 버닝썬 폭행 영상 [사진=MBC '뉴스데스크' 캡처]

김씨의 주장은 처음에는 관심을 끌지 못했다. 경찰 측은 김상교 씨가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다고 반박했기 때문이다. 사건은 클럽 주변에 있던 CCTV가 공개된 후에야 뒤집혔다. CCTV에는 클럽 가드에게 끌려나온 김씨가 다리가 걸려 넘어지고, 구타를 당하는 장면이 담겼다.

김상교 씨의 주장에 힘이 실리자 경찰과 클럽의 유착관계에 대한 의혹이 불거지기 시작했다. 버닝썬 측은 “김씨가 클럽 내에서 여성을 성추행한다는 민원이 들어와 끌어낸 것”이라고 해명하며 맞섰다.

실제로 여성 2명이 강남경찰서에 김상교 씨를 강제 추행 혐의로 고소했다. 이중 한명이 ‘애나’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던 버닝썬 MD로 밝혀졌다. 이번 사건의 뜨거운 감자가 빅뱅 승리가 되는 순간이었다.

그는 MBC ‘나 혼자 산다’를 통해 자신이 운영하는 클럽을 소개한 바 있다. 그곳이 바로 ‘버닝썬’이었다. 당시 YG는 ‘버닝썬 사태’가 거세질 기미가 보임에도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아 대중의 답답함을 키웠다.

◆ 클럽에서 유행한 물뽕 마약과 강간…승리의 ‘홍보이사’ 해임

버닝썬 사태가 점점 거세지자, 일부 여성은 클럽 내에서 겪었던 일을 온라인 커뮤니티에 폭로하기 시작했다. 한 여성은 버닝썬에서 남성들이 여성에게 몰래 물뽕(GHB)을 먹이고 강제 성추행한다고 주장, 파장이 커졌다. 

물뽕 논란은 일반 마약류 유통 의혹으로 번졌다. 버닝썬에서 여러 마약이 공공연하게 유통된 정황들이 이후 경찰 수사를 통해 드러났다. 경찰 압수수색 결과, 버닝썬 MD이자 김상교 씨에게 성추행 당했다고 진술한 애나의 집에서 마약으로 의심되는 액체 여러 병과 백색 가루가 발견됐다.

[사진=김아랑 기자]

지난 16일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출석해 조사를 받은 이문호 버닝썬 대표와 영업사장 한모씨의 모발에서도 마약 성분이 검출됐다.

폭행 사건이 마약으로 번지자 YG엔터테인먼트는 그제야 입을 열었다. 하지만 “클럽 사내이사로 등재됐던 승리가 이미 사임했다. 또한 폭행은 승리가 클럽을 떠난 후 발생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또 마약 사건에 대해서는 “현재는 폭행 사건과 무관하게 마약 조사 등으로 분위기가 전환되는 듯한데, 승리는 얼마 전에도 다수의 근거 없는 제보들로 압수수색 영장을 동반한 강력한 검찰 조사를 받은 적이 있으며, 소변 및 모발 검사를 통한 모든 검사에서 조금의 이상도 없음이 명확히 밝혀졌음을 말씀드린다”고 마약 투약설을 일축했다.

◆ 버닝썬 사태에서 승리 게이트로…성접대 논란의 중심에 서다

강남 클럽에 대한 마약 유통 및 경찰 유착 의혹 수사를 거치며 대중의 관심을 받게 된 ‘버닝썬’ 사태. 이후에는 승리가 강남 클럽들을 각종 로비장소로 이용해 투자자들에게 성접대를 하려 했다는 의혹까지 제기됐다.

지난 2월 한 매체는 2015년 말 승리와 가수 C씨, 승리가 설립을 준비 중이던 투자업체 유리홀딩스 대표와 직원 김 모씨 등이 나눈 것이라며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단독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승리는 단체 대화방을 통해 ‘외국인 투자자 B씨 일행에게 성접대할 여자를 불러 줘라’고 지시했다.

빅뱅 승리(왼쪽)과 정준영 [사진=뉴스핌DB]

이어 유 대표는 ‘내가 여자를 준비하고 있으니, 여자 두 명이 오면 호텔방까지 갈 수 있게 잘 처리하라’고 덧붙였다. 실제 성접대가 이뤄졌는지 확인되지 않았지만, 해당 매체는 승리와 유 대표, 직원 김씨 사이에 공공연하게 성접대가 이뤄졌다고 보도, 충격을 줬다.

YG측과 유리홀딩스 측은 즉각 부인했다. 이들은 “해당 카카오톡 내용은 조작된 것”이라는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하지만 승리는 빅뱅의 멤버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됐고, 급기야 11일 연예계 은퇴를 선언하기에 이르렀다. 

◆ 승리 단톡방서 불거진 추가 의혹…정준영이 성관계 불법영상 불법촬영 및 유포?

승리가 은퇴를 선언한 당일, 그가 성접대 의혹을 부른 카톡방에 다른 연예인이 포함돼 있으며 성관계 불법 촬영 영상을 유포했다는 새로운 의혹이 제기됐다. 해당 동영상을 공유한 것으로 지목된 인물들 역시도 대중의 관심을 받았다. 

[사진=SBS '8시뉴스' 캡처]

11일 방송한 SBS '8뉴스'에 따르면, 문제의 승리 카톡방(단톡방)에는 남성 가수 2명과 박한별 남편으로 알려진 유리홀딩스 유 대표, 연예기획사 직원 1명 등 8명이 있었다. 이 중 한명은 2016년 전 여자친구와 성관계 중 동영상과 사진을 몰래 촬영한 혐의로 입건된 정준영이라는 게 SBS 주장이다.

SBS는 이날 ‘8뉴스’를 통해 정준영이 불법 촬영 영상을 다수의 대화방에 유포했다고 덧붙였다. SBS 측이 입수한 카카오톡 대화 내용은 10개월 분량이다. 대화에 따르면 지난 2015년 정준영은 채팅방 내 친구 김모씨에게 한 여성과 성관계를 자랑했다.

특히 SBS는 해당 대화방에 앞서 승리와 함께 여러 차례 언급된 가수 최모씨도 있었다고 전했다. 이에 정준영 소속사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는 12일 “지금도 해외 일정을 소화하는 정준영과 연락을 취하고 있지만 당사도 명확한 사실관계 파악에 어려움이 있다. 다만 정준영은 모든 일정을 중단하고 즉시 귀국하기로 했다. 정준영은 귀국하는 대로 경찰 수사에 성실히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클럽 내 단순 폭행 시비로 시작된 버닝썬 사태는 110일여 만에 성접대·성관계 불법 촬영 및 영상 유포 등 승리 게이트로 번졌다. 정준영 등 사건에 연루된 연예인들까지 공개되면서, 사태의 진상이 언제쯤 명확하게 밝혀질 지 주목된다.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