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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스타디아' 공개...연내 출시

기사등록 : 2019-03-20 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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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핌] 민지현 기자 = 구글이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 '스타디아(Stadia)'를 19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이날 파이낸셜타임스(FT) 보도에 따르면 순다르 피차이 구글 최고경영자(CEO)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개발자회의(GDC)에서 구글 데이터 센터에서 TV, 스마트폰, 노트북PC, 데스크톱PC 등으로 게임을 직접 스트리밍해 즐길 수 있는 '스타디아(Stadia)'를 공개했다.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TV 등 어느 기기에서든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해서 스트리밍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별도의 게임 다운로드 없이 유튜브 게임 영상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면 서버에 접속된다. 또한 스타디아 전용 컨트롤러의 버튼을 누르면 게임 세션의 자동 저장 및 유튜브 생중계도 가능하다.

구글은 연내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나, 서비스 가능한 게임 종류와 이용료 지불 여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게임 산업 전문가들은 마이크로소프트와 소니 등 자체적으로 클라우드 기반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발전시켜온 경쟁자들과의 힘겨운 싸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시장조사기관 프랭크엔매지드협회의 데이비드 퍼시 게임 연구원은 "상당수 게임 회사들이 이미 자체 콘솔을 가지고 있다"며 "구글은 게임을 할 수 있지만 장비를 갖추지 못한 상황에서 이용자들을 끌어들일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피차이 CEO는 "구글은 그간 어려운 컴퓨터 문제를 해결해오면서 클라우드 기반의 게임 산업에 유리한 입지를 갖고 있다"면서 "스타디아는 4K 해상도와 초당 60프레임, HDR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향후 8K 해상도와 초당 120프레임의 해상도까지 지원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도 했다. 스타디아는 연내 미국, 캐나다, 영국, 유럽 대부분의 국가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 로이터 뉴스핌]구글의 부사장이자 총괄 매니저인 필 해리슨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개발자회의(GDC)에서 클라우드 기술과 글로벌 데이터 네트워크 센터를 활용한 새로운 비디오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스타디아'(Stadia)를 공개했다. 2019.03.19.

 

jihyeonmin@newspi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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