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대우건설은 오는 5일 대구광역시 수성구 황금동 845-2에 '수성 레이크 푸르지오'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한다고 2일 밝혔다.
수성 레이크 푸르지오 야경투시도 [자료=대우건설] |
이 단지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 81-2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49층, 아파트 2개동, 주거형 오피스텔 1개동 규모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84~109㎡, 펜트하우스(PH) 총 332가구이며 주거형 오피스텔은 전용 84㎡ 168실이다.
단지에서는 대구지하철 3호선 황금역까지 걸어서 이동할 수 있다. 동대구로와 수성로를 이용해 대구도심과 동대구복합환승센터로 이동이 가능하다.
신천대로와 수성나들목(IC)도 가깝다. 교육시설로는 들안길초등학교, 덕화중학교, 황금중학교가 단지 인근에 있으며 경신고등학교, 경북고등학교, 대륜고등학교, 정화여자고등학교도 가깝다. 범어동과 범물동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주변 생활편의시설로 홈플러스, 주민센터, 대구한의대 대구한방병원이 있으며 지난 2013년 생태복원사업을 진행한 수성못과 수성유원지가 가깝다. 단지에서 일부 가구를 제외하면 수성못 조망이 가능하다. 수성아트피아, 수성아르떼랜드, 범어공원도 근처에 있다.
전 가구가 남향위주으로 배치돼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했다. 주거와 비주거 동선을 분리해 주거 독립성이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단지에는 푸르지오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이 적용된다. 이에 따라 외부에서도 조명, 난방, 가스차단, 환기를 비롯한 홈네트워크 기기와 에어컨, 냉장고, 공기청정기를 비롯한 스마트 가전을 제어할 수 있다.
3.3㎡당 평균분양가는 아파트의 경우 1900만원대 후반(공급면적 기준)이며 오피스텔은 700만원대 초반(계약면적 기준)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오는 2022년 8월이다.
sungs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