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박영선 장관 임명에 한국당 반발 “朴 실체 파헤칠 것”

기사등록 : 2019-04-08 16:4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한국당 소속 국회 산업통상위 위원 성명서 발표
“7대 인사기준 ‘공염불’…국민 눈높이 안중에도 없어”
황교안 “독선‧오만‧불통 정권 스스로 자인한 것”

[서울=뉴스핌] 김규희 기자 = 박영선 후보자가 8일 벤처중소기업부 장관으로 임명되자 자유한국당이 “국민과 함께 결사의 각오로 박 후보자의 실체를 낱낱이 파헤칠 것”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한국당 소속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 위원회 위원들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과 박 후보자는 국회 인사청문회가 끝났다고 생각하겠지만 ‘국민 인사청문회’는 계속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위원들은 문 대통령의 박 장관 임명 강행에 대해 “대통령마저도 국회 인사청문회를 ‘하루 푸닥거리’로 취급한 셈”이라며 “애초에 인사청문회 결과에 연연하지 않고 내 사람을 그 자리에 무조건 앉히겠다는 생각뿐이었던 것이고 국민 눈높이는 안중에도 없었던 것”이라 지적했다.

위원들은 이어 “미성년자 아들 통장에 거액의 예금이 들어있었으나 증여세를 내지 않았고, 실제로 연희동에 거주함에도 지역구민을 의식해 구로구에 주민등록을 했다”며 “이는 문재인 정부의 7대 인사검증 기준 중 세금탈루, 위장전입 등 두 가지를 위배한 것이다. 결국 문재인 정부의 7대 인사검증 기준은 ‘공염불’에 불과한 것이었음이 밝혀졌다”고 꼬집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19.03.27 kilroy023@newspim.com

이들은 또 “(박 후보자는) 앞에서는 삼성‧현대기아차 등 대기업을 비판하고 뒤에서는 변호사 남편에게 대기업 관련 사건을 물어다주는 ‘부창부수’ 역할을 해왔다. 뿐만 아니라 각종 비리의혹 혐의로 검찰에 고발당했고 수사의뢰된 상태”라고 비판했다.

위원들은 “국민과 수시로 소통하겠다면서 출범한 문 정부가 오히려 민심과 역행하는 정반대의 길을 걷고 있다”며 “박 후보자가 일말의 양심이라도 있다면 임명을 거부하고 스스로 사퇴해야 함이 마땅하다”고 말했다.

황교안 대표도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야당 반대와 국민 여론은 무시해도 된다는 독선과 오만, 불통 정권임을 스스로 자인하는 것”이라며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일갈했다.

황 대표는 이어 “박 후보자는 이미 드러난 의혹과 위법사항만으로도 장관은 고사하고 국회의원직 유지도 힘들다”며 “지역구 시민에게 중식당에서 식사 대접을 해놓고 선거관리위원회에는 저와 밥을 먹었다는 허위보고를 했다. 이는 명백한 정치자금법 위반”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그러면서 “독선의 길을 고집한다면 한국당은 국민과 함께 결사의 각오로 저항할 수밖에 없다”며 “앞으로 막무가내 인사가 반복되지 않도록 인사 청문회에서 명백하게 부적격 인사로 판명되거나 청문보고서 채택이 거부된 경우 대통령이 임명을 강행할 수 없도록 하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q2kim@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