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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대형 신작 '트라하' 정식 출시...사전 예약자만 '420만명'

기사등록 : 2019-04-18 1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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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 예약자 수 420만, 사전 생성 서버 50개 모두 마감
'트라하' 개발만 3년, 투자금 100억원...대형 신작 '기대'
고사양에 이용자 대거 몰리며 '접속 불안정' 이슈 못 피해

[서울=뉴스핌] 조정한 기자 = 넥슨의 대형 모바일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라하'가 18일 정식 출시됐다. 국내 양대 마켓 기준(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사전 예약자 수만 420만명. 사전 생성 서버 50개가 모두 마감되는 기염을 토했다. 신규 IP(지적재산권) 역대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넥슨이 투자한 개발사 모아이게임즈는 모바일 게임 '트라하'를 만들기 위해 3년을 꼬박 투자했다. 투자금액만 100억원에 달한다. 넥슨도 모바일 게임 이용자 수준이 높아진 만큼 PC 수준의 고품질 게임을 구현하는 데 집중했고,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이미지 = 넥슨]
다만, 고품질 그래픽이 모바일에서 구현되는 만큼 용량이 크고 스마트폰 기종에 제한이 있다. 플레이가 가능한 스마트폰은 최소 아이폰6S나 갤럭시S7 이상이고, 설치 용량만 4.5GB(기가바이트) 이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들이 '트라하'를 기다린 이유는 여의도 면적 16배에 달하는 광활한 공간적 배경(오픈 필드)과 무기를 교체하면 직업이 바뀌는 '인피니티 클래스' 때문이다. 
 
이용자는 스킬 메커니즘을 고려해 대검·쌍검·활·방패·너클·지팡이 총 여섯 종류의 무기 중 세 가지 무기를 조합해 사용할 수 있다. 무기 교체를 통해 다양한 모습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이 '트라하'를 기다린 대표 매력인 셈이다. 
 
한편 '트라하' 정식 서비스 첫날인 18일 0시. 고사양 게임에 많은 이용자들이 몰리면서 '접속 불안정' 이슈가 터졌다. 넥슨은 지난달 21일 사전 예약자 수만 300만명을 돌파한 '크레이지아케이드M' 정식 서비스 첫날에도 서버 불안정 이슈로 홍역을 치른 바 있다. 
 
관련 증상으로는 게임 구동 화면에서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접속이 되지 않는 현상과 게임 플레이 중 접속이 끊겨버려 이용자들이 게임을 중단해야 하는 사례가 발생했다. 넥슨은 자정께 한 차례 서버 안정화를 위한 점검을 실시했다. 
                                                    [이미지 = 넥슨]
이에 대해 넥슨 측은 "(자정께 이어) 오전 10시 30분 접속 불안정 문제가 발견돼 현재 해결 중"이라며 "불편을 겪고 있는 트라하(이용자)들께 깊이 사과 드린다"고 말했다. 
 
박재민 넥슨 모바일사업본부 본부장도 "출시 초반 수많은 이용자가 동시에 접속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서버 안정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넥슨은 트라하 출시를 기념한 게임 이벤트 6종을 공개했다. 이벤트는 ‘무기레벨 달성 이벤트’, ‘미션에 도전하라’, ‘정령덱을 완성하자’ 미션형 이벤트 3종과 접속 이벤트 3종(7일·월간 출석부·누적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참여한 이벤트 종류에 따라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아이템을 얻는다.

giveit90@newspi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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