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평택상공회의소(이하 평택상의)는 지난 24일 오후 평택상의 대회의실에서 어린이 회장단 경제교실 ‘창의적인 기업가 진로 체험 교육’을 개최했다.
25일 평택상의에 따르면 평택지역초등학교 어린이회장단을 포함한 69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미래 유망직업과 4차 산업혁명시대에 따른 기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평택상공회의소(이하 평택상의)는 지난 24일 오후 평택상의 대회의실에서 어린이 회장단 경제교실 ‘창의적인 기업가 진로 체험 교육’을 개최했다.[사진=평택상의] |
또한 직접CEO가 돼 직접 만든 기업을 발표해 기업의 투자자 모집 및 기업에 투자하기를 통해 기업과 기업가 정신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어 이날 진행된 경제교육을 기반으로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경제상식을 퀴즈로 내고, 틀린 어린이들은 탈락하는 방식의 ‘경제골든벨’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골든벨 우승자 중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총 6명의 학생에게 상장과 상품을 수여했다.
한편 평택상의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평택지역의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연중 1회 어린이 경제교실을 개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및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