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증권·금융

전국민 핀테크 축제 '코리아 핀테크 위크' 사전등록 마감 임박

기사등록 : 2019-05-08 14:0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서 23~25일…핀테크 성공사례 소개
금융당국 주도의 대형 핀테크 박람회

[서울=뉴스핌] 김진호 기자 = 금융당국이 주도해 핀테크 활성화와 금융혁신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대규모 박람회가 조만간 열린다.

[사진=게티이미지]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오는 23일부터 3일간 서울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를 개최한다.

이번 코리아 핀테크 위크에서 참가자들은 금융규제 샌드박스, 오픈뱅킹, 마이데이터, 5G, 클라우딩, 블록체인, AI 등 핀테크에 활용되는 첨단기술을 직접 시연·체험할 수 있다.

체험형 프로그램 운영과 서비스 홍보를 위해 총 3개의 부스(핀테크 주제관, 핀테크 체험관, 금융핀테크관)가 운영된다.

핀테크 체험관에 참석하는 기업은 와디즈·페이콕·카카오페이·에이젠글로벌·피노텍·핀트·위닝아이·뱅크샐러드·삼성전자·한국NFC 등 총 10개다.

금융핀테크관에는 국내 주요 금융사 12곳(우리은행·하나은행·NH농협은행·신한금융그룹·기업은행·KB금융그룹·비씨카드·교보생명·한화생명보험·삼성카드·VISA·미래에셋대우)이 참여한다.

개막식이 열리는 23일에는 핀테크 기업들의 성공사례를 소개하고 해외 진출과 투자 상담과 세미나가 진행되는 '비즈니스 데이'가 진행된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을 필두로 더글라스 피진 안트 파이낸셜 국제사업 부문 대표, 매트 딜 비자 글로벌 대표, 사이먼 스미스 주한 영국대사 등이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24일엔 채용설명회와 아이디어공모전 등이 열리는 '청춘 데이', 25일 금융교육·상담과 퀴즈쇼가 열리는 '패밀리 데이'로 진행된다.

채용설명회에선 핀테크 기업, 금융회사, 금융공기업의 핀테크 분야 업무를 소개하고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 시니어, 어린이, 청장년층 등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금융교육 및 상담도 실시된다.

또 글로벌 핀테크 정책동향·샌드박스 운영 사례·인슈어테크·레그테크 등을 주제로 세미나도 진행된다.

해당 행사에 참석을 원하는 핀테크 기업 및 예비 취업자 등은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홈페이지 사전등록을 해야 한다.

사전등록 마감일은 오는 13일이다. 사전등록을 하면 기념품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금융위 관계자는 "금융혁신의 일환으로 핀테크에 대한 국민적 인식 확산을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며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해 아시아 지역의 최고 핀테크 행사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rplkim@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