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나경원, 이인영 만나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되겠다"

기사등록 : 2019-05-09 16:1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이인영, 9일 나경원 예방 시종일간 화기애애
"후보 세 분 중에서 가장 가깝다고 느꼈다"
꼬인 국회 실타래 푸나...“케미 맞춰보겠다”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가 9일 오후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예방했다.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이후 여야 대치 국면이 장기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 두 원내대표는 “민생을 위한 국회를 만들자”며 대화를 약속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나경원 원내대표를 만난 자리에서 “국민의 말씀을 잘 듣고 딱 그만큼 야당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진심으로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가 9일 국회에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예방,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19.05.09 yooksa@newspim.com

이 원내대표는 “경청의 협치부터 시작하고 그 과정에서 정국을 풀 지혜를 주시면 심사숙고하고 최대한 존중할 수 있는 길을 찾겠다”고 운을 뗐다.

그는 이어 “찾아뵙자마자 국회 정상화를 위해 노력했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리게 돼 죄송하다”며 “가능하다면 5월 임시국회를 열어서 빠르게 민생을 챙기는 국회 본연의 모습을 회복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나 원내대표는 “이 원내대표 당선을 계기로 국회가 국민을 바라볼 수 있고 국민이 원하는 그런 국회가 되리라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그는 이어 “이 원내대표와는 역지사지하며 케미도 맞춰보려고 한다”며 “국민의 말씀을 잘 듣는다면 같이할 면적과 폭이 넓어질 거라 생각했다”고 말했다.

두 원내대표의 대화는 시종일간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진행됐다.

나 원내대표는 “당선에 문제가 될까봐 함부로 얘기하지 못했는데 (민주당 원내대표 후보) 세 분 중에서 가장 가깝다고 느꼈다”며 “우리가 국민을 모시는 국회가 되면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가 되겠다”고 농담도 건넸다.

그러면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많은데 방법론에서 차이가 좀 있는 것 같다”며 “한 번 만나고 너무 한꺼번에 해결하려 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어찌 첫술에 배부르겠냐”고 받아쳤다. 그는 이어 “정양석 한국당 수석부대표도 외통위 활동을 하며 케미가 통하는 협상 파트너라고 생각한다”며 “공식적인 자리 말고도 비공식적으로도 만나서 말씀 잘 듣겠다”고 답변했다.

이 원내대표는 비공개 회담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제 첫술"이라며 "편안히 마음을 여는 이야기를 나눴다"고 전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에 이어 김관영 바른미래당·윤소하 정의당·장병완 민주평화당 원내대표를 차례로 예방했다.

 

zunii@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