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에이스침대, 1분기 매출 598억원...역대 1분기 최대

기사등록 : 2019-05-20 14:0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1분기 매출 598억원, 영업이익 81억원...전년 동기 比 13.62%, 11.43% 증가

[서울=뉴스핌] 민경하 기자 =20일 에이스침대는 올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3.62% 증가한 598억원, 11.43% 증가한 8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역대 1분기 중 최고 매출액이다.

에이스침대는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올 1분기에도 매출 호조를 이어갈 수 있었던 배경으로 △품질력과 안전성 △대리점과의 상생 노력 △에이스 스퀘어를 중심으로 한 매장 대형화라는 세 가지 경영전략을 꼽았다.

안성호 에이스침대 대표 [사진=에이스침대]

먼저 에이스침대는 품질과 안전성을 위해 매트리스 제조에 필요한 모든 공정을 자체 공장에서 진행하고 있다. 즉 매트리스를 만드는 데 필요한 중요 소재를 개발해 직접 만들어내고 있다. 16년의 연구 개발을 거쳐 에이스만의 독자 기술로 탄생한 세계 특허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은 물론 침대에 들어가는 통기성 메모리 폼을 자체 생산하고 있으며 충전 솜, 패딩 등 핵심적인 소재를 직접 가공하고 있다.

또한 에이스침대는 대리점과의 상생을 중시하고 있다. 주요 상권 대리점 임대 시스템이 대표적인 예다. 안성호 대표는 자사 대리점주들이 시세 상승으로 인해 메인 거리에서 외곽으로 밀려나고 있는 상황을 확인하고 이를 지원하고자 '본사 부지매입 및 건축 – 대리점 입점'의 윈윈 전략을 세웠다. 상권개발로 갈수록 높아지는 임대료 부담을 대리점주가 혼자 부담하기엔 역부족이라는 판단에서다.

이 밖에도 에이스침대는 △대리점 2세 경영주 양성 교육 △제품 직배송 서비스 도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리점과의 상생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아울러 에이스 침대는 매장에서의 소비자 접점 확대에 관심을 뒀다. 이는 소비자들의 온라인구매 증대로 오프라인 매장 수를 줄여나가고 있는 타 기업들의 행보와는 반대로 '침대만은 직접 누워보고 구매해야 한다'라는 안성호 대표의 강한 의지 때문이다.

안 대표의 이런 의지로 에이스 침대는 도심형 대형 매장 '에이스 스퀘어'와 '에이스에비뉴'를 전국 거점별로 확대해가며 실현하고 있다. 에이스침대의 대형 매장들은 오프라인에서만 가능한 체험을 통해 제품의 장점을 고객들이 몸소 체감하며 고객의 니즈에 꼭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에이스침대 안성호 대표는 "'품질, 상생, 대형화' 세 가지 경영전략이 앞으로도 에이스침대의 지속적인 성장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4mk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