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최종구 엄호한 이학영 "기업가와 국정 운영하는 사람은 세상 보는 시각 달라"

기사등록 : 2019-05-23 12:0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국회 정무위 소속 이학영 민주당 의원 소신발언
"삶 힘든 분 많은데, 그런 분들과도 공감하자는 취지"
“이재웅 대표, 확대 해석할 필요 없었다”

[서울=뉴스핌] 김현우 기자 = 이학영 더불어민주당 의원(국회 정무위 소속)은 23일 최종구 금융위원장과 이재웅 ‘타다’ 대표의 공방에 대해 “최 위원장이 원론적으로 말한 만큼 이 대표도 원론적으로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기자와의 통화에서 “요즘 삶이 힘든 분들이 많은데, 그런 분들과 공감하면서 해야 한다”며 “산술적인 경제수치만 가지고 국정을 할 수는 없는 노릇”이라고 말했다.

이는 정책을 집행하는 행정부처 수장 중 한명인 최 위원장의 입장을 엄호하는 발언으로 풀이된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이학영 더불어민주당 의원(가운데) kilroy023@newspim.com

앞서 최 위원장과 이 대표는 날선 공방을 주고 받았다. 이 대표는 지난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죽음으로 문제를 제기하고 죽음을 정치화하고 죽음을 이익을 위해 이용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는 글을 올려 타다에 반대하는 택시업계를 정면으로 비판했다.

그러자 최 위원장은 지난 22일 '청년 맞춤형 전·월세 대출 협약식' 후 기자들과의 질의응답 과정에서 "정부는 혁신사업 지원 뿐만 아니라 혁신에서 소외되거나 피해 입는 계층도 지원해야 한다"고 갑작스럽게 타다 문제를 거론했다.

그는 그러면서 "사회 각계각층이 양보하며 합의하는 과정에서 경제정책 책임자에게 의지가 부족하다고 비난하고 택시업계에게는 거친 언사를 내뱉는 것은 이기적이며 무례한 행동"이라고 사실상 이 대표의 언행을 지목했다.

이에 대해 이 대표는 같은 날 "갑자기 이 분은 왜 이러시는 걸까요? 출마하시려나"라는 글을 올려 맞대응했다.

양측 간 애매모호한 의미의 설전이 사회적으로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형국이다.

이 의원은 “최 위원장은 원론적인 정부 입장에서 말한 것일 뿐"이라며 "이 대표도 확대해석할 필요는 없었다”고 잘라 말했다.

이 의원은 그러면서 “기업가와 국정 운영을 하는 사람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서 그런 발언이 나온 듯 하다”고 말했다.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한 초선의원도 “혁신산업에 뒤처진 집단을 어떻게 보완해나갈 것인지, 우리도 심각하게 매일 매일 고민 중”이라며 “이 대표도, 최 위원장도 서로 답답한 마음에 각자 발언한 것 아니겠느냐”고 말했다. 

withu@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