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황교안 키즈' 정점식, 한국당 통영·고성 당협위원장으로 선출

기사등록 : 2019-05-26 14:3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4일 당협 운영위원회서 만장일치 선출
"조선업 쇠퇴 속 무너진 통영 고성 경제 살릴 것"
"공수처는 공포정치의 시작..헌법에 정면 위배"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정점식 자유한국당 의원이 경남 통영·고성 당협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정 의원은 지난 4.3 보궐선거에서 황교안 대표의 전폭적 지원 아래 당선돼 여의도에 입성한 바 있다.

정 의원은 황 대표 취임 후 첫 선거에서 승리한 의원으로, 황 대표가 법무부 장관 시절 통합진보당 해산 TF 팀장을 맡아 대표적인 ‘황교안 키즈’로 불린다.

[통영=뉴스핌] 이한결 인턴기자 = 4·3 보궐선거 정점식 자유한국당 후보가 3일 오후 경남 통영시 북신동 선거사무소에서 당선이 결정된 후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19.04.03 alwaysame@newspim.com

한국당 통영·고성 당원협의회는 지난 24일 당원협의회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현직 의원인 정점식 조직위원장을 만장일치로 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정 의원은 2부 행사에서 책임당원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치, 경제 현안과 위기에 처한 자유대한민국을 지키자는 주제로 상반기 당원교육을 실시했다.

정 의원은 “당협위원장으로 선출해주신데 대해 당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통영, 고성은 성동조선해양 및 신아sb 등 조선 산업 쇠퇴로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더 심각한 상황이며, 대한민국을 바로세우고 무너진 통영·고성의 경제를 일으키는 일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이어 “선거제도 개편은 여야합의로 처리해 왔다”며 “이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과정에서 한국당을 제외하고 민주당과 나머지 야당에게 유리한 소위 연동형 비례대표제라는 이해할 수 없는 선거제도를 처리한 것이 국회 파행의 원인이 됐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한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는 공포정치의 시작”이라며 “기존 상설 특검제도를 외면한 채, 영장청구권과 수사권, 기소권, 재정신청권 등을 부여하자는 것은 헌법 규정에 정면으로 위배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 의원은 그러면서 “자유대한민국이 문재인 정권 하에서 위기에 처해 있다”며 “자유대한민국과 시장경제를 지키기 위해 통영·고성 당원 여러분이 함께 해주실 것”을 촉구했다.  

한국당 통영·고성 당원협의회는 지난 24일 당원협의회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현직 의원인 정점식 조직위원장을 만장일치로 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사진=정점식 의원실>

 

kims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