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종합] 한국당, 연석회의 열고 ‘원팀’ 강조…“혁신‧통합으로 총선 필승”

기사등록 : 2019-05-31 20:4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황교안 취임 후 첫 연석회의…원내 98명‧원외 133명 참석
황교안 “보수 대통합 시간 필요…준비하는 의원들께 감사”
“언론과 여론 한국당 갈라치기 시도에 흔들리면 안 돼”
나경원 “여론 조정기…연대‧동질감으로 내년 총선 승리”

[천안=뉴스핌] 김규희 기자 = 자유한국당이 31일 황교안 대표 취임 후 첫 연석회의를 열고 여권의 갈라치기 공세에 내분이 생겨선 안 된다는 점을 강조하며 ‘원팀’으로 내년 총선 승리를 다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충남 천안시 동남구 우정공무원연수원에서 열린 제4차 국회의원‧당협위원장 연석회의 중 ‘지난 100일과 당의 미래’ 주제 특강에서 “총선에서 이기려면 꼭 필요한 것이 혁신과 통합”이라고 강조했다.

[천안=뉴스핌]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31일 오후 1시 충남 천안시 동남구 우정공무원연수원에서 열린 제4차 국회의원‧당협위원장 연석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9.05.31. q2kim@newspim.com

황 대표는 이어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내년 총선에서 우리가 반드시 이겨야 한다”며 “그래야 우리나라와 당의 미래가 있다. 사즉생의 각오로 임해 반드시 압승을 해야하는데 여기에 꼭 필요한 것이 혁신과 통합”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보수 대통합에는 시간이 조금 필요할 것 같다. 아직은 공개적으로 할 수 있는 단계가 아니지만 의원들께서 다른 정당에 있는 분들과 대화를 나누며 대통합을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줘 대단히 감사하다”고 했다.

황 대표는 또 언론과 여권에서 한국당을 분열시키기 위한 공세에 흔들려선 안 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황 대표는 “제가 지금 느끼고 있는 것 중 하나는 언론과 여권에서 한국당을 분열시키기 위한 음흉한 것들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한국당에 계파가 남아 있나? 또 ‘황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어떻다’ 얘기를 하면 우리 관계가 어떤지 아시겠나. 이것이 갈라치기라는 것”이라고 했다.

황 대표는 그러면서 “이게 다 내분이 생기게 하는 것이다. 이럴 때 우리가 흔들리면 안 된다”며 “가는 방향이 잘 맞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다. 그러면 언제든지 와서 얘기를 하고 고칠 수 있는 부분은 고치고 안 되는 부분은 다시 설명해 설득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신뢰를 쌓는 데에는 정말 오랜 시간이 걸리고 노력이 들어간다”며 특별히 언행에 주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황 대표는 “지지율을 극복하고 올라가려면 조금 시간이 필요하다. 그 사이 실수하면 올라가는 모멘텀이 내려가는 모멘텀으로 바뀔 수밖에 없다”며 “몇차례 말씀드렸지만 변곡점이 될 수 있는 중요한 상황 속에서 언행을 특별히 주의해달라는 말씀 드린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이어 “현재 문 정권과 추종 세력은 우리당에게 ‘막말 프레임’을 씌우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고 있다. 또 기울어진 언론 환경과 제반 사회 여견이 유리하지 않다”면서 “우리 가운데 한 사람이 사소한 잘못 하나만 저질러도 당 전체가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상황이 올 수 있기 때문에 국민의 마음에 상처를 주는 잘못된 말과 행동을 조심해야 한다”고 했다.

황 대표는 이외에도 △인재 영입과 △당원 교육 △여성‧청년 친화 정당으로서의 변화를 통해 총선 승리 전략을 구체화했다.

[천안=뉴스핌]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 등 한국당 의원 및 당협위원장이 31일 오후 1시 충남 천안시 동남구 우정공무원연수원에서 열린 제4차 국회의원‧당협위원장 연석회의에 참석해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2019.05.31. q2kim@newspim.com

나경원 원내대표는 연석회의 인사말을 통해 “다시 벌어진 여론조사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며 “여론이 올라갈 때면 조정기가 있다고 생각한다. 지금 조정기에 들어갔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그동안 장외투쟁과 또 국회투쟁에서 같이 해준 우리 모두의 연대감과 동질감, 하나된 의식 이것만이 앞으로 우리당을 더 굳건히 만들어 내년 총선에서 승리로 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후 한국당은 탈북 실상을 다루는 다큐멘터리를 시청한 뒤 당원 간 결속을 다지기 위한 ‘당헌‧당규 OX퀴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당초 기마전 등 ‘명랑운동회’를 계획했으나 헝가리 유람선 침몰 사고로 많은 국민들이 희생된 만큼 운동회를 취소했다.

이번 연석회의에는 원내 의원 98명과 원외 당협위원장 133명 총 231명이 참석했다.

[천안=뉴스핌] 자유한국당이 31일 오후 충남 천안시 동남구 우정공무원연수원에서 제4차 국회의원‧당협위원장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왼쪽부터 나경원 원내대표, 황교안 당대표, 조경태 최고위원, 민경욱 대변인. 2019.05.31. q2kim@newspim.com

 

q2kim@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