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진호 기자 =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감사인의 전문성과 청렴도를 향상하고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주금공 본사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감사교육 및 공동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주택금융공사는 부산 본사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감사교육 및 공동 워크숍’을 11일 개최했다. 워크숍 시작 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노광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상임감사, 안상정 서민금융진흥원 상임감사, 선환규 예금보험공사 상임감사, 이동윤 한국주택금융공사 상임감사, 류재섭 한국무역보험공사 상임감사, 이근섭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상임감사 |
공동 워크숍에는 주금공,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서민금융진흥원, 예금보험공사,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등이 참석했다.
김정현 한국청렴리더십연구소 대표의 ‘공정하고 행복한 조직만들기’ 특강과 함께 기관별 우수 감사기법 및 사례를 발표하며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사를 포함한 6개 기관이 2016년부터 공동 워크숍을 정례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처음으로 부산에서 개최됐다.
이동윤 주택금융공사 감사는 “6개 공공기관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유기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전문성과 윤리성을 높여 사회적 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rpl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