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영상

[톡톡 장용동의 부동산 다시보기] 재개발·재건축 필연적인 '서울'…슈퍼부동산이 답!

기사등록 : 2019-07-16 11:0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최용준 인턴기자 = '톡톡! 장용동의 부동산' 지난 3화에서 수도권 지역의 부동산 시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서울의 부동산 시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톡톡! 장용동의 부동산' 4화 지금 시작합니다.


서울에 인구 많은 건 다들 아시죠? 공간은 한정되어 있는데 대한민국 인구의 절반 가까이가 모여 살기 때문에 지속적인 주택 공급 어려운 구조입니다.

공급을 하기 위해서는 주택을 부수고 다시 지어 일반 분양을 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재개발·재건축이 필요하지만 정책적 이유와 여러 이해관계가 얽혀 이뤄지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서울에는 주택 공급은 부족하고 수요는 계속 늘어나고 있는데요.
공급이 부족한 현상황이 지속되어 수급 불균형을 초래할 가능성이 큽니다.
장용동 부동산 대기자는 이런 상황에서 서울 부동산 투자는 매력적이라고 평가합니다. 

약세를 보이는 시장을 살펴 집을 마련할 기회를 찾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존 주택시장이 활발하게 올라가면 신규 분양시장도 따라서 올라가게 됩니다.

장용동 부동산 대기자는 집값이 많이 떨어진 지역의 주택 가격이 오를 수 있는 확률이 높다고 하는데요.
가격이 다시 오를 수 있는 슈퍼 부동산들을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재건축 아파트는 2~3억씩 가격 변동이 크기 때문에 적정가격 측정이 어려운데요.
반면, 신규 분양시장은 분양가가 정해져 있어 합리적 가격으로 책정됩니다.
신규 분양시장이 아닌 경우 재건축 호재가 있는 곳이 가치가 높습니다.

전세로 거주하는 사람들은 집을 팔아야 하나 걱정할 수 있는데요. 
전세 가격과 매매가격을 비교해 볼 수 있고, 변화 신호는 전세시장부터 찾아온다고 합니다.

서울에 주택 공급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서울 전세가격이 불안해집니다. 

올해 전세가는 비교적 안정적이지만 앞으로는 오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장용동 부동산 대기자는 '내 집 마련 수요층들은 올해와 내년을 유심히 보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조언합니다.

'톡톡! 장용동의 부동산' 3화와 4화에서 수도권과 서울의 부동산 시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잘 따라오셨나요?
다음 시간에는 돈이 되는 부동산은 어떤 것들인지 해당 지역들을 알아보겠습니다.
'톡톡! 장용동의 부동산' 앞으로도 여러분들이 부동산 전문가가 되는 그날까지 함께 합니다!

 

[영상 다시보기▼]

 

robinjun8168@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