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中企 만난 황교안 "청와대 회담서 반시장·반기업 정책 대전환 요구할 것"

기사등록 : 2019-07-15 17:2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15일 경제활력 회복 위한 중소기업인 간담회
"반시장·반기업 정책 안고치곤 경제 못살아나"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대통령과 회담이 성사되면 중소기업인들의 어려운 사정을 고려해 경제정책 대전환 필요성을 전달하겠다고 약속했다. 황 대표가 지속적으로 강조해온 문재인 정권의 반시장·반기업 정책 대전환을 요구하겠다는 맥락이다.

황 대표는 15일 중소기업중앙회를 방문해 ‘경제활력 회복을 위한 중소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그는 이날 “문 정권이 반시장·반기업 정책을 고치지 않고는 우리 경제가 살아날 방법이 없다”며 “대통령 회담이 이뤄지면 여러분의 의견도 적극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문재인정부의 정책 실험이 2년 지났고 결과는 참담하다"면서 "생산·투자·수출·내수 뭐 하나 제대로 돌아가는 게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중소기업들이 과도한 비용을 못 견뎌서 기업을 포기하거나 해외로 빠져나가는 일이 없도록 시장친화적 정책을 펴겠다”며 “규제를 혁파하고 불합리한 반시장·반기업 정책을 바로잡아 우리 사회의 기업가 정신을 되살려내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황 대표가 중소기업중앙회를 찾은 것은 경제 행보 재개 차원으로 해석된다. 지난 12일 8590원으로 결정된 내년 최저임금과 일본의 경제 보복 조치에 대한 문 정부의 실책을 지적하는 동시에 중소기업을 위한 당 차원의 정책 약속을 하기 위한 것이다.

[서울=뉴스핌] 백인혁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운데)가 1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대표와 중소기업인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9.7.15 dlsgur9757@newspim.com

한국당은 다음 주에는 한국중견기업협회와 소상공인연합회를 각각 찾아 중견기업과 소상공인의 애로 사항을 듣는다. 다음 달에는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를 방문도 추진 중이다.

황 대표는 "우리 당은 2020 경제 대전환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며 "조만간 무너져가는 경제를 살릴 방법을 내놓을텐데 중소기업 정책도 여기 포함시킬 것"이라고 언급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이날 한국당에 중소기업 현안 과제 56건을 전달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황교안 대표를 비롯해 정용기 정책위의장, 이현재 의원, 정유섭 의원, 김규환 의원, 임이자 의원, 이헌승 당대표 비서실장, 민경욱 대변인이 자리했다.

중소기업계에서는 김기문 회장과 서병문 한국주물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중기중앙회 회장단, 백종윤 대한기계설비협회장, 김영윤 대한전문건설협회장,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등 중소기업 단체장, 업종별 중소기업인 등 37명이 참석해 한국당을 맞이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와 관련해 중소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구제 프로그램 준비, 추경안 편성 및 통과, 대기업과 부품소재개발 중소기업간 협력체계 구축 등이 논의된 것으로 전해진다.

[서울=뉴스핌] 백인혁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대표와 중소기업인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9.7.15 dlsgur9757@newspim.com

jellyfis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