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외신출처

발렌시아 감독 "이강인은 1군 선수... 타팀 이적 제안은 고려할 것"

기사등록 : 2019-07-21 07:2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이강인 프리시즌 첫 경기 선발로 45분 소화

[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소속팀에 이적 요청을 한 것으로 알려진 이강인이 팀의 프리시즌 첫 경기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강인(18·발렌시아)은 21일(한국시간) 스위스 랑의 스타드 두 크리스트-로이에서 열린 AS모나코(프랑스)와 프리시즌 첫 경기에서 선발로 나서 45분을 뛰고 교체됐다. 발렌시아(스페인)는 모나코에 0대1로 패했다.

이강인이 프리시즌 첫 경기에서 선발로 나서 45분을 뛰고 교체됐다. [사진=발렌시아FC]
이강인이 이적 요청에도 프리시즌 투어에는 정상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사진=발렌시아FC]

이날 오른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이강인은 부드러운 볼 터치와 빠른 돌파로 팀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 그러나 발렌시아는 전반 37분 모나코의 라일 포스터에게 선제골을 허용해 0대1로 뒤졌다. 이강인은 후반 시작과 함께 교체됐지만, 모나코는 끝내 만회골을 넣지 못했다.

마르셀리노 감독은 경기 후 공식기자회견서 "나는 이강인의 상황을 로드리고처럼 보고 있다. 이강인은 우리와 함께 뛰는 선수고, 구단은 내게 권한을 줬다. 감독으로서 선택권이 있고, 이강인도 범주에 들어가있다. 그는 발렌시아의 1군 선수다"라고 답했다.

그는 "지금 그가 전지훈련에 합류한 만큼 계속 우리와 함께 한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시즌을 준비 중이다. 만약 그를 영입하려는 팀들이 공식 제안을 해오면 고려해볼 계획은 있다. 우리는 팀에 남고 싶어 하는 선수들과 다음 시즌을 치르고 싶다. 그러나 팀에 대한 그의 만족도가 더 중요하다"고 밝혔다.

마르셀리노 감독은 "지금은 로드리고의 대체자를 찾고 있지 않다. 우리는 그가 팀에 남는다고 생각하고 있다. 그 또한 발렌시아에 남고 싶어 한다는 게 우리의 생각"이라고 말했다.

앞서 19일 스페인 매체 수페르데포르테는 "이강인의 이적 요청에 발렌시아가 비상에 걸렸다. 구단 수뇌부는 긴급 회동을 갖고 문제 해결에 나섰다. 이강인 측 요구는 구단에 긴급한 분위기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이강인은 지난해 10월 스페인 국왕컵을 통해 한국 선수 역대 최연소인 만 17세 327일의 나이로 유럽 무대에 데뷔했다. 하지만 그는 출전 시간을 제대로 얻지 못해 구단 측에 이적 요청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르셀리노 감독이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이강인과 함께 한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시즌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로이터 뉴스핌]

yoonge93@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