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한태희 김규희 기자 = 재벌개혁과 공정경제를 이끌 조성욱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후보자가 국민경제 균형 발전을 강조했다.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는 9일 오후 서울 공정거래조정원에서 기자들과 만나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 같이 밝혔다.
조성욱 공정위원장 후보자는 "공정거래법은 과도한 시장 지배적 지위 남용과 경제력 집중을 방지하고 불공정거래 관계를 규제해서 공정경제를 촉진하고 소비자를 보호하는 국민경제 균형적 발전을 목적으로 한다"고 강조했다.
조성욱 후보자는 이어 "재벌개혁도 중요하고 공정경제도 중요하고 또 대기업뿐 아니라 중소기업도 중요하다"며 "국민경제 균형적 발전을 머릿속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차기 공정거래위원장으로 내정된 조성욱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가 9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후보자 내정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2019.08.09 mironj19@newspim.com |
공정위원장 포부와 관련해 조성욱 후보자는 "청문회를 앞둔 내정자 입장이라 여기서 말씀드리는 게 적절치 않다"면서도 "공정위는 이번 정부에서 공정경제를 추진하는 중추적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대 경영학과 교수인 조 후보자를 신임 공정위원장으로 지명했다. 조 후보자는 재벌정책 및 기업 지배구조 전문가로 꼽힌다.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