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사회

조국 해명에 김도읍 “조카가 사모펀드 오너, 증거 차고 넘쳐” 재반박

기사등록 : 2019-08-19 17:4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김도읍 “조국 5촌조카 조씨가 코링크PE 실질적 오너”
조국 측 “조카 소개는 맞으나 펀드운용에 관여 안해”
김도읍 “근거 밝혀야…조카 조모씨 청문회 증인 신청”

[서울=뉴스핌] 김규희 기자 = 김도읍 자유한국당 의원이 19일 “사모펀드 운용사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PE)의 실질적 오너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친척이라는 증거는 차고 넘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조 후보자 측이 “조모씨가 조 후보자의 5촌조카는 맞으나 펀드 운용 일체에 관여한 사실이 없다”며 해명한 것을 즉각 재반박한 것이다.

[서울=뉴스핌] 이한결 기자 = 김도읍 자유한국당 의원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조국 인사청문회 대책TF 1차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19.08.19 alwaysame@newspim.com

김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조 후보자 측은 코링크PE의 실질적은 오너가 아니라고 했는데 그렇게 이야기하는 근거가 무엇인지 밝혀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김 의원은 이날 오전 한국당 인사청문회 대책 태스크포스(TF) 첫 회의에서 “코링크PE의 실질적 오너는 조모씨”이고, 조모씨는 코링크PE 설립 과정에서 “조국의 친척임을 강조했다”는 제보가 있었다고 밝힌 바 있다.

김 의원은 “조 후보자 측의 말이 많이 바뀌어서 단락별로 해명을 촉구한다”며 “사모펀드 관련 첫 해명에는 ‘조 후보자 부인이 지인 추천으로 투자했다’고 했으나 지금은 조 후보자의 조카의 소개가 있었다고 한다. 지인과 친척을 구분 못하는 조 후보자는 이에 대해 밝혀야 한다”고 했다.

김 의원은 이어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 준비단 관계자는 조카가 코링크PE 대표와 친한 것은 사실이나 조 후보자가 몰랐다고 했는데 조 후보자는 조카와 코링크PE 친분이 있다는 사실은 누구로부터 알았는지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그러면서 “진실 규명을 위해 코링크PE 초대 대표이사부터 현 대표이사, 조카 조모씨까지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증인으로 신청할 것”이라며 “아무 거리낌 없고 불법이 없다면 조 후보자는 선제적으로 이들에 대한 증인 신청에 동의하라”고 요구했다.

 

q2kim@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