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조국 임명] 유승민 “문대통령, 다시는 정의를 말하지 말라”

기사등록 : 2019-09-09 13:2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文정권, 박근혜 정권 적폐라 욕할 자격 없다”
“국민 힘으로 나라 바로 세워야…끝까지 투쟁”

[서울=뉴스핌] 김규희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을 강행한 가운데, 유승민 전 바른미래당 대표가 문 대통령을 향해 “이제 다시는 정의를 말하지 말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유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민주공화국에서 공공선의 으뜸은 정의”라고 말했다.

유승민 전 바른미래당 대표 <뉴스핌 DB>

유 전 대표는 이어 “정의와 공정이라는 시대정신을 외면한 보수가 스스로 무너진 상황에서 문재인 후보는 쉽게 대통령되고 집권 후 정의를 팔아왔다”면서 “입만 열면 촛불혁명을 들먹이고, 탄핵 당한 전임 정권을 적폐몰이했다. 그러면서 자신들은 마치 정의, 공정, 평등을 독점한 것처럼 행세했다”고 지적했다.

유 전 대표는 “그랬던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조국을 법무장관에 임명했다. 사회경제적 기득권을 자식에게 대물림하기 위해 보통 사람들은 상상도 못하는 반칙, 부정, 불법을 저지르고도 평생을 위선으로 살아온 이중인생이 만천하에 드러났음에도 문 대통령은 오늘 끝내 임명을 강행했다”면서 “이 권력의 민낯이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유 전 대표는 그러면서 “이제 문제는 조국이 아니라 문재인”이라며 “오늘 부로 문재인 대통령의 정의, 공정, 평등은 사망했다. 정의롭지 못한 자가 어떻게 사회정의를 바로 세우고 검찰개혁을 한다는 말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유 전 대표는 또 “문재인 정권은 박근혜 정권을 적폐라고 욕할 자격이 없다”며 “스스로 적폐가 되었으니 이제 문재인 정권은 국민의 무서운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도 경고했다.

유 전 대표는 이어 “국민은 검찰에게 명령한다”며 “모든 국민이 법 앞에 평등함을 증명하라. 조국 가족도, 힘없고 돈없고 특권층이 아니어서 자식에게 미안한 서민들도, 모두 똑같이 법 앞에 평등함을 증명하라. 지난 정권에 대한 적폐수사와 똑같은 추상 같은 엄함으로 살아있는 권력의 불법, 반칙, 부정을 밝혀내라. 그리하여 검찰의 지난 오욕의 역사를 씻어내고 국민의 검찰, 민주공화국의 검찰로 거듭나라”고 강조했다.

유 전 대표는 “이 문제는 결코 '보수 대 진보'라는 진영의 문제가 아니다”라며 “민주공화국의 근본가치가 무너지는 것을 도저히 참을 수 없는 깨어있는 시민들이 진영을 넘어서 막아내야 할 일이다. 아직도 ‘우리 이니 하고 싶은대로 해’를 외치는 맹목적 소수가 더 이상 나라를 망치도록 해서는 안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유 전 대표는 “성경에 의인 열 명이 없어서 소돔과 고모라가 망했다고 한다”며 “보수든 진보든 잘못은 잘못이라고 인정하고 고쳐야 나라가 발전한다. 그 국민들의 힘으로 다시 나라를 바로 세워야 한다. 문재인 정권이 파괴한 정의, 공정, 평등을 살리기 위해 나는 국민들과 함께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고 말했다.

 

q2kim@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