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강진군, 오는 18일 강진커뮤니티센터 개관

기사등록 :2019-09-09 13:48

[강진=뉴스핌] 정경태 기자 = 전남 강진군이 오는 18일 강진커뮤니티센터 개관식을 개최한다.

군은 인구 절벽의 위기를 극복하고자 행안부 주관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 공모사업’에 참여해 특별교부세 10억원을 지원 받아 지난 8월 강진커뮤니티센터를 준공했다.

강진커뮤니티센터 투시도 [사진=강진군]

강진커뮤니티센터는 강진읍 동성리 199-3번지(구 대한통운 창고 부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면적 572㎡(173평), 건축 286㎡(87평)에 2층 지상 건물로 건립됐다. 1층은 육아지원센터, 2층은 청년지원센터로 구성됐다.

1층의 육아지원센터는 기존 강진군도서관에서 운영 중이던 공동육아카페와 영유아장난감도서관, 공동육아나눔터, 맘편한 야간돌봄터를 강진커뮤니티센터로 이전해 운영한다.

특히 공동육아카페는 강진군에 거주하는 부모들이 편안하게 만나 육아의 고충을 나눌 수 있는 공간과 아이들이 다양한 책과 교구 등을 가지고 놀 수 있는 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2층의 청년지원센터는 전문상담사가 상주해 청년들의 취·창업 상담 및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 관계자는 “청년의 적성과 수요를 고려한 맞춤형 컨설팅, 지역 청년 적합형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상담실, 청년들이 자유롭게 정보 공유할 수 있도록 쉼터, 다목적회의실 등으로 구성된 커뮤니티센터를 많이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kt336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