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동백꽃 필 무렵' 공효진·강하늘·김지석의 위트 넘치는 삼각멜로…"모두가 좋아할 드라마"

기사등록 : 2019-09-17 15:5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공효진, 강하늘, 김지석의 휴먼멜로스릴러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이 안방을 찾아온다. 로맨스와 휴먼드라마, 스릴러 등 다양한 매력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17일 라마다신도림 호텔에서는 KBS2 새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차영훈 PD, 공효진, 강하늘, 김지석이 참석해 작품 안팎의 얘기를 들려줬다.

'동백꽃 필 무렵'은 편견에 갇힌 맹수 동백을 "사랑하면 다 돼!"라는 무조건적인 응원과 지지로 깨우는 촌므파탈 황용식의 폭격형 로맨스 드라마다. 일찌감치 공효진의 출연이 결정되고, 강하늘이 합류하면서 둘 사이 신선한 로맨스 조합에 관심이 쏠렸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배우 강하늘, 차영훈 감독, 공효진, 김지석이 17일 오후 서울 구로구 라마다 서울신도림호텔에서 열린 KBS 새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제작발표회에서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동백꽃 필 무렵은 편견에 갇힌 맹수 동백을 무조건적인 응원과 지지로 깨우는 촌므파탈 황용식의 폭격형 로맨스이자 동백과 용식을 둘러싼 이들의 생활 밀착형 치정 로맨스다. 내일(18일) 오후 10시 첫 방송 된다. 2019.09.17 pangbin@newspim.com

이날 차영훈 PD는 "편견에 갇힌 여자 동백이 이를 깨고 나아가는 성장담이다. 동백을 우직하게 응원하는 기적같은 남자 용식과의 멜로이자 그들을 둘러싼 여러 동네 사람들의 휴먼스토리도 만날 수 있다. 농담처럼 4-4-2 전술이라고 얘기하는데, 4만큼의 멜로, 4만큼의 휴먼, 2만큼의 스릴러를 담은 종합선물세트 같은 드라마"라고 소개했다.

공효진을 비롯한 배우들은 출연 계기를 "대본이 너무 좋기 때문"이라고 입을 모았다. 공효진은 "대본을 받고 제의를 받은지 거슬러 올라가보면 꽤 오래 됐고 적절한 시기에 촬영하기 위해 노력했다. 대본을 만난 것은 작년 초의 일이다. 사실 제 스케줄과 너무 맞지 않아서 고사했다가, 대본이 너무 재미있어서 다음 회를 보여달라고 할 정도였다. 계속해서 그런 드라마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매력적인 대본이라 선택을 했다"고 말했다.

강하늘은 군복무 후 첫 작품으로 '동백꽃 필 무렵'으로 안방에 복귀한다. 그는 "사실 어색하다. 전역해서 너무 좋고 이런 자리에서 좋은 작품으로 인사드릴 수 있어서 다행스럽다"며 "이 작품은 대본을 보고 선택했다. 1부부터 4부까지 만났는데 흔히 볼 수 없던 드라마였다. 감독님과 작가님을 뵀는데 두 분이라면, 이 대본을 무게감이 있게, 깊이감이 있게 끝까지 끌고 나갈 거라고 생각하고, 믿고 하게 됐다. 사실 효진 누나의 영향이 컸다. 팬심으로 택한 것도 있다"고 솔직히 털어놨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배우 강하늘, 공효진이 17일 오후 서울 구로구 라마다 서울신도림호텔에서 열린 KBS 새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제작발표회에서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동백꽃 필 무렵은 편견에 갇힌 맹수 동백을 무조건적인 응원과 지지로 깨우는 촌므파탈 황용식의 폭격형 로맨스이자 동백과 용식을 둘러싼 이들의 생활 밀착형 치정 로맨스다. 내일(18일) 오후 10시 첫 방송 된다. 2019.09.17 pangbin@newspim.com

차영훈 PD는 캐스팅과 관련, '울트라 캡숑 짱'이라며 만족감을 표했다. 차PD는 "하늘 씨는 미담제조기로 유명한 분이라, 주변에서 열심히 하고 착하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고 기대하고 현장에 임했는데 역시나 들은 소문 만큼 너무나 열심히 한다. 기운이 넘치고 긍정적인 부분들이 아주 볼수록 흐뭇하고, '우리 용식이 진짜 좋다'고 얘기하고 다닐 정도다"라고 칭찬했다.

또 공효진을 두고는 "효진 씨는 이미 동백이었다. 작가님과 기획 단계에서부터 효진 씨를 염두에 두고 대본이 만들어졌다. 사실은 효진 씨의 여러 작품과 여러 모습들이 대본에 녹아 있고, 그래서 효진 씨가 마음대로 해도 정말 동백이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최적의 캐스팅이었다. 하늘이는 또 하늘이라서 했다. 너무 적역이다. 그냥 '울트라 캡숑 짱'이다"고 말해 배우들을 웃게 했다.

이번 드라마에서는 무엇보다 그동안 로코퀸으로 사랑받아온 공효진의 변화가 돋보일 예정이다. 공효진은 "동백이란 캐릭터가 그동안 제 모습에서 상상이 될 수 있는 연장선의 인물이지만, 이 작품을 해도 될까 고민을 솔직히 했었다. 그래서 더 많이, 그 전과는 다른 모습이려고 노력하고 있다. 초반에 '저렇게까지 소심하고 저렇게까지 사람과 대화를 잘 못하는 사람'이라는 점에서 세심하게 신경을 썼다. 알아봐주시면 좋겠다. 최선을 다했다. 사투리를 쓰면 캐릭터가 바뀔까 싶었는데, 드라마의 유일한 서울 여자라서 열심히 변주했으니 애정 어린 시선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배우 강하늘, 공효진, 김지석이 17일 오후 서울 구로구 라마다 서울신도림호텔에서 열린 KBS 새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제작발표회에서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동백꽃 필 무렵은 편견에 갇힌 맹수 동백을 무조건적인 응원과 지지로 깨우는 촌므파탈 황용식의 폭격형 로맨스이자 동백과 용식을 둘러싼 이들의 생활 밀착형 치정 로맨스다. 내일(18일) 오후 10시 첫 방송 된다. 2019.09.17 pangbin@newspim.com

제작발표 초반 차PD가 얘기했듯, 이번 드라마에는 공효진의 '로코'뿐만 아니라 휴먼,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를 복합적으로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공효진은 "저희 드라마 안에 2할이 스릴러다. 그 스릴러를 담당하는 어마어마한 주인공이 있다. 그 '까불이'가 누군지 모른 채 일어나는 추리와 사건들이 있다. 배우들끼리도 '누굴까' 궁금할 정도다. 저희에게도 극비고, 까불이 촬영 때에는 저희도 들어가지 못하고 있다"면서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끝으로 공효진은 "세 배우 외에도 드라마에서 너무 재미있고 완벽한 캐릭터가 많다. 필살기로 포진된 기가막힌 캐릭터들을 기대하시기 바란다"면서 "모두가 보면서 마음이 따뜻할 수 있는, 가족들이 다같이 봐도 민망한 장면이 하나도 없는 즐거운 드라마다. '어떻게 이런 대사가 있나' 싶을 정도로 위트가 넘치는 드라마다. 편견이 없이, 1부와 2부를 보시면 모두가 좋아하실 드라마라고 확신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동백꽃 필 무렵'은 18일 밤 10시 KBS 2TV에서 첫 방송되며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190개국 해외 시청자들과 만난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