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한국당 “민주당, 조국 관련 증인채택 거부…방탄국감” 강력 비판

기사등록 : 2019-09-24 11:2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나경원 “피의자 신분 법무장관 압색…헌정사 큰 오점”
정용기 “방탄국감은 처음…막장이란 말도 아까운 수준”
국회 상임위 한국당 간사들 “‘조국 국감’ 철저히 진상규명”

[서울=뉴스핌] 김규희 기자 = 자유한국당은 더불어민주당이 국정감사에서 조국 법무부장관 의혹 관련 증인 채택을 전면 거부하자 “방탄국감”이라고 강력 비판했다.

한국당은 아울러 이번 국감을 ‘조국 국감’으로 정의하고 관련 의혹 진상규명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09.24 leehs@newspim.com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24일 오전 9시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민들이 대한민국에서 일어나지 말았어야 할 일을 보고 말았다. 피의자 신분의 법무부장관이 끝까지 자리를 버티다 11시간 동안 압수수색 당하는 장면을 목격했다”며 “문재인 정권이 남긴 헌정사의 큰 오점”이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청와대는 사상 초유의 사태에 대해 한마디 말도 없고 여당은 여전히 범죄 혐의점이 없다는 말만 반복하고 있다”면서 “이런 비겁한 침묵과 억지 옹호가 여당 동료들과 국민들의 정권에 대한 깊은 실망의 이유”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한국당은 어제 조 전 수석에 대한 직무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했다. 정권과 여당은 무겁게 받아들여야 할 것”이라면서 “해임건의안 제출에 대해서도 다른 야당과 다시한번 논의를 시작하겠다”고 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조 장관 의혹 관련 증인을 전부 거부하고 있는 민주당을 향해 “방탄국감”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정 의장은 “조 장관이 증거를 인멸하고 수많은 혐의가 드러났음에도 카메라 앞에서 뻔뻔하게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파렴치한 강력범조차도 하지 못하는 행위”라며 “구속수사 해야한다는 것을 조국 스스로가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정 의장은 이어 “여당은 다음달 2일부터 시작되는 국감 증인 채택과 관련해 기업인들은 대거 증인과 참고인으로 부르겠다면서 조국 관련 관계자는 모든 상임위에서 눈곱만큼도 증인으로 채택할 수 없다고 한다”며 “방탄국회는 들어봤지만 방탄국감은 처음 본다. 막장이라는 말도 아까운 수준”이라고 했다.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는 “민주당이 조국과 관련된 국감 증인 채택은 철저하게 거부하고 오히려 나경원 원내대표나 황교안 당대표에 관한 증인을 거꾸로 요청하는 물타기 작전을 하고 있다”며 “국감을 무기력화한다고 현 정권의 국정실패를 가릴 수는 없다. 20대 국감을 지금이라도 국민의 기대에 맞출 수 있도록 여당의 각성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한국당 각 국회 상임위 간사들은 이번 국감을 통해 조국 관련 의혹 진상을 철저하게 규명하겠다고 밝혔다.

김도읍 법제사법위원회 간사, 김기선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간사, 김종석 정무위 간사, 최교일 기획재정위 위원, 김한표 교육위 간사, 박인숙 문화체육관광위 간사, 백승주 국방위 간사, 이채익 행정안전위 간사, 김승희 보건복지위 위원, 임이자 환경노동위원회 간사, 박덕흠 국토교통위 간사, 송희경 여성가족위 간사, 정양석 외교통일위 위원 등은 마지막까지 민주당과 증인 채택 등 협상을 벌이고 문제점을 하나하나 따지겠다고 말했다.

 

q2kim@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