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월드클래스', Mnet 문자조작 논란 속 탄생할 'TOO'…"공정·투명하게 진행"

기사등록 : 2019-10-04 15:1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각종 조작 논란에 휘말린 Mnet이 ‘투 비 월드클래스’를 통해 글로벌 아이돌 육성에 나선다.

4일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에서 Mnet ‘투 비 월드클래스’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원정우 PD, 스톤뮤직 정창환 대표프로듀서, 컴퍼니상상 조효진PD‧신천지PD와 더불어 연습생 20명이 참석했다.

[사진=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이번 프로그램은 트레이닝, 무대, 평가, 선발이라는 기존의 서바이벌 공식을 벗어던진 글로벌 리얼리티 서바이벌이다. 연습생 20인 중 10인조 글로벌 아이돌 그룹 TOO(Ten Oriented Orchestra)를 선발한다.

그룹 TOO는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아티스트 기획제작‧마케팅)와 n.CH엔터테인먼트(매니지먼트), Mnet(방송제작)이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정 대표프로듀서는 “TOO는 10개의 동양적 가치관을 지향하는 오케스트라를 뜻한다. 멤버들은 한국인을 포함한 중국, 홍콩, 일본인 등으로 구성된다. 동양에서 추구하는 10개의 가치관을 보여드리려고 한다. 아시아인들로 구성해 글로벌에서 성공시키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Mnet에서 자체가 아닌, 컴퍼니상상에 외주를 맡겨 제작됐다. 이에 원 PD는 “컴퍼니상상은 ‘런닝맨’ ‘패밀리가 떴다’ 등 예능을 제작했다. 그간 엠넷에서 보여줬던 프로그램과 차별화하기 위해 같이 작업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 프로듀서는 “기존에 오디션 프로그램이 많았다. 이름부터 지향하는 바가 글로벌로 성장할 수 있는 팀을 만들자는 것이 포인트였다. 그래서 처음으로 글로벌 심사를 한다. 엠넷과 tvN으로 방송되고, 온라인을 통해 세계에 동시방송한다. 이게 기존 프로그램과 다른 점”이라고 차별점을 밝혔다.

[사진=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조 PD는 “그간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경쟁을 많이 내세웠다. 저희는 경쟁도 있지만, 무엇보다 20명의 ‘화합’이 강조된다. 그런 과정을 보여드리기 위해 중간탈락이 없다. 20명은 생방송 무대에 모두 올라가는 것이 목표다. 이들의 노래와 춤 실력도 선보이고 각각 매력을 더 보여줄 수 있게 특이한 교육들이 들어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Mnet은 오디션 프로그램 문자 투표 조작논란으로 이미 공정성과 신뢰성이 하락하면서 뭇매를 맞고 있다. 그러다보니 시작도 전에 ‘월드클래스’의 공정성 또한 논란이 되고 있다.

이에 정 프로듀서는 “심사 기준에 있어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V라이브를 통해 전 세계에 방송될 예정인데 그쪽의 투표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 매회 심사위원들이 있는데, 월드클래스 위원회의 성적이 모두 공개될 예정이다. 지금 이 친구들이 꿈을 위해 오랜 시간 준비했고, 노력해왔다.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조금 더 공정하고 인정할 절차를 걸쳐 투명하게 진행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신 PD는 “기존 아이돌 프로그램과 확연히 다르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 너무 달라서 불안함 감도 있지만, 새로운 구성의 프로그램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투 비 월드클래스’는 오늘(4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시청자와 만난다.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