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서초동 촛불집회에 野 “조폭식 사고, 시민 불편만 안겨”

기사등록 : 2019-10-05 17:5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홍준표 "조폭들끼리 마지막 단합대회"
박성중 "주민 피해 주는 관제데모"

[서울=뉴스핌] 김현우 기자 = 역대 최대 규모로 이뤄질 5일 검찰개혁 촛불집회를 두고 야권은 반발하는 모양새다. 

촛불집회가 열리는 서초동 출신인 박성중 한국당 의원은 5일 “주민 피해 주는 ‘관제 데모’를 즉각 중단하라”는 입장을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에서 “경찰은 5일 0시부터 검찰청 인근 도로를 전면 통제해 주민에게 불편을 안겼다”라며 “서초구 주민에게 피해만 주는 경찰력 낭비는 국민의 경찰이 아닌 정권의 경찰임을 자임하는 행동”라고 주장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제8차 사법적폐 청산을 위한 검찰개혁 촛불문화제가 예정되어 있는 5일 오후 서울 서초동 교대입구 사거리에서 대검찰청 방향으로 시민들이 가득 차 있다. 2019.10.05 leehs@newspim.com

박 의원은 이어 “서울시는 광화문 집회에 없던 이동식 화장실 30칸을 제공하고 지하철도 증편 운행할 예정”이라며 “이번 시위에만 유독 적극 지원하는 것은 박원순 서울시장의 정치적 성향이 노골적으로 드러난 것"이라 지적했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도 “조폭들끼리 단합대회를 해본들 그것은 마지막 발악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홍 전 대표는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남의 편을 모질게 수사하면 정의로운 검찰이고 자기편을 제대로 수사하면 정치검찰이라는 좌파들의 논리는 조폭식 사고 방식”이라며 “조폭들은 자기편이면 무슨 짓을 해도 감싸 안는다”라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이어 “청와대에 앉아 있는 사람이나 서초동에 동원된 사람들을 보면 허망한 권력 주변의 부나방 같다는 생각이 들어 참 측은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바른미래당은 “세 과시 선동 집회 경쟁은 그만하고 국정현안과 민생현안을 논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수민 바른미래당 원내대변인은 “바른미래당은 “조국 수호” 집회와 “조국 사퇴” 집회 사이의 세 대결이 선동적으로, 비이성적으로 진행되고 있음에 유감을 표한다“며 ”불필요한 세력 대결로 인해 꼭 필요한 국정 현안들의 논점이 흐려지고, 집결되어야 할 국민의 에너지가 분산되지 않기를 바란다“는 입장을 냈다.

 

withu@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