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스포츠

[준PO 2차전] '베테랑의 품격' LG 차우찬, 7이닝 5K 1실점… 승리 요건

기사등록 : 2019-10-07 21:3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 고척=뉴스핌] 김태훈 기자 = LG 트윈스 베테랑 좌완 차우찬이 역투를 펼쳤다.

LG 차우찬은 7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5전 3선승제) 키움 히어로즈와의 2차전에 선발 등판해 7이닝 동안 5피안타 5탈삼진 2볼넷 1실점(1자책점) 퀄리티스타트플러스(7이닝 이상·3자책점 이하) 호투를 펼쳤다.

베테랑의 품격을 보여준 투구였다. 차우찬은 지난 6일 1차전에서 9안타를 뽑아낸 키움 타선을 상대로 단 5개의 안타로 허용하며 2898일 만의 포스트시즌 선발승을 눈앞에 뒀다.

LG 트윈스 차우찬. [사진= LG 트윈스]

차우찬은 1회말 선두타자 서건창을 2루 땅볼, 이정후 좌익수 뜬공, 제리 샌즈를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2회말에는 전날 끝내기포를 쏘아올린 박병호를 삼진, 김하성 투수 직선타, 김웅빈을 우익수 뜬공으로 처리하고 2이닝 연속 삼자범퇴를 만들었다.

3대0으로 앞선 3회말에는 박동원을 2루 땅볼, 김규민을 3루 뜬공으로 처리한 뒤 김혜성에게 우전안타를 허용했다. 그러나 후속타자 서건창을 1루 땅볼로 유도하고 실점 없이 이닝을 마쳤다.

4회말에도 마운드에 오른 차우찬은 선두타자 이정후를 중견수 뜬공으로 처리했지만, 샌즈에게 첫 볼넷을 내줬다. 그러나 박병호를 삼진, 김하성을 중견수 뜬공으로 잡아내고 무실점 투구를 이어갔다.

차우찬은 5회말을 삼자범퇴로 막아냈지만, 6회말 첫 실점 위기를 맞았다. 선두타자 김혜성에게 우전 안타를 허용한 뒤 서건창에게 우측 담장을 직격하는 2루타를 내줘 무사 2,3루, 후속타자 이정후에게 우익수 방면 1타점 적시타를 허용했다.

이어진 무사 1,3루에서 차우찬의 위기관리 능력이 발휘됐다. 샌즈를 포수 앞 땅볼로 처리한 뒤 박병호까지 삼진으로 돌려세운 차우찬은 김하성에게 고의4구를 내줬다. 2사 만루에서는 김웅빈을 우익수 뜬공으로 잡아내며 위기를 탈출했다.

LG 타선이 차우찬에게 힘을 실어줬다. 7회초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타석에 들어선 유강남은 키움 교체투수 한현희의 2구째 134km 슬라이더를 받아쳐 좌측 담장을 넘기는 솔로포를 터뜨렸다.

4대1로 앞선 7회말에도 마운드에 오른 차우찬은 선두타자 이지영에게 좌익수 방면 2루타를 허용하며 무사 2루 위기를 맞았다. 그러나 대타 장영석을 3루 뜬공으로 돌려세운 뒤 김혜성을 2루 땅볼, 서건창까지 1루 땅볼로 유도하며 3점차 리드를 지켜냈다.

차우찬은 4대1로 앞선 8회말 김대현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taehun02@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