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문화

관록파 배우들의 뮤지컬 '드라큘라'…"가장 휴머니즘 강한 작품"

기사등록 : 2019-10-17 17: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뮤지컬 '드라큘라'가 임태경, 신성우, 이건명, 문종원 등 관록 넘치는 배우들과 함께 국내 무대로 돌아왔다.

17일 서울 한전아트센터에서 뮤지컬 '드라큘라' 프레스콜이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신성우, 임태경, 권민제(선우), 김금나, 소냐, 최우리, 황한나, 김법래, 이건명, 문종원, 최성원, 조지훈 등이 참석했다.

이날 드라큘라 역의 신성우는 "이전 '드라큘라'에서는 서사가 많이 누락됐다. 극을 쓰던 작가 분이 작품을 만들다 돌아가셨고 완결되지 못했다. 핵심은 불멸의 사랑이다. 400년 동안 지켜진 로레인과 디미트로의 우정이 드라큘라가 담고 있는 가장 핵심적인 정체성이 아닌가 싶다"고 포인트를 소개했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배우 임태경이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한전아트센터에서 열린 뮤지컬 '드라큘라' 프레스콜에서 하이라이트 시연을 선보이고 있다. 뮤지컬 '드라큘라'는 1897년 발표된 브람 스토커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죽을 수 없는 형벌을 받은 비운의 남자인 드라큘라 백작의 이야기를 그린다. 2019.10.17 mironj19@newspim.com

임태경은 2019년 체코 버전 드라큘라의 정체성에 대해 "어느 드라큘라 작품보다 휴머니즘이 강하게 입혀져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반헬싱이 '짐승에게 영혼을 팔아 힘을 얻었다'고 대사를 한다. 우리 작품의 드라큘라는 짐승에게 영혼을 팔았으나 가장 인간다워지고 싶어하는 갈망이 크다"고 밝혔다.

반헬싱을 연기하는 문종원은 "반헬싱의 사명은 드라큘라를 죽여야만 하는 거다. 언제 어떻게 생긴 사명인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보기에는 탐욕인 것 같다. 신념을 지키고자 했으나 그가 결국 하나님에 대한 사명으로 살다가 잘못된 신념이 점점 커져 사람을 잡아먹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배우 문종원, 김금나가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한전아트센터에서 열린 뮤지컬 '드라큘라' 프레스콜에서 하이라이트 시연을 선보이고 있다. 뮤지컬 '드라큘라'는 1897년 발표된 브람 스토커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죽을 수 없는 형벌을 받은 비운의 남자인 드라큘라 백작의 이야기를 그린다. 2019.10.17 mironj19@newspim.com

이어 "1막에서는 신념에 먹힌 괴물같은 느낌을 살려보고 싶었다. 2막은 그 후손인데 그들도 신념보다는 가문의 사명으로 알고 살아간다. 일상의 우리 근처에 있는 사람처럼 표현해보려고 노력을 많이 했다. 그 안에 숨겨진 우리, 또다른 괴물을 표현해보고 싶었다"고 연기 포인트를 얘기했다.

노우성 연출은 드라큘라 역을 연기하는 네 배우의 장점을 밝히며 이번 시즌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는 “엄기준의 경우 직관력이 좋다. 순식간에 캐릭터를 잡아낸다. 본능적으로 장면을 소화해내는 능력이 있고, 그만큼 매력적”이라고 설명했다.

또 임태경을 두고는 “극에 녹여내야 할 다양한 스팩트럼을 거의 완벽에 가깝게 소화하는 드라큘라다. 음악을 통해 드라큘라의 이야기를 해야 하는데,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고 독사(?)같이 표현하는 배우”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막내인 빅스 켄에 대해서도 만족감을 드러냈다. 노 연출은 “켄은 정말 바쁘다. 그런 와중에서도 끊임없이 연습실을 찾아 선배들이 연습하는 과정을 적어가면서 노력한다”면서 “체력이 가장 좋은 드라큘라”라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노우성 연출가가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한전아트센터에서 열린 뮤지컬 '드라큘라' 프레스콜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뮤지컬 '드라큘라'는 1897년 발표된 브람 스토커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죽을 수 없는 형벌을 받은 비운의 남자인 드라큘라 백작의 이야기를 그린다. 2019.10.17 mironj19@newspim.com

마지막으로 “신성우는 1998년 초연 당시 객석에서 본 경험이 있다. 그때 본 배우와 22년이 지난 지금, 연출과 배우로 만난다는 것이 저에겐 너무 특별한 경험”이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드라큘라'는 1987년 발간된 브람 스토커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뮤지컬이다. 한국에서는 1998년 초연 후 2000년, 2006년 공연에 이어 13년 만에 10월 한전아트센터에서 올리게 됐다. 오는 12월 1일까지 한전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