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경기도는 한국토지주택(LH)공사 경기지역본부에서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 LH공사 구매관계자와 함께 도내 유망한 사회적경제기업 간 '공공구매 매칭데이(구매상담회)'를 29일 개최했다.
[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경기도청 입구 2019.11.13 jungwoo@newspim.com |
이번 행사에서 LH공사 경기지역본부는 부서별, 업종별로 맞춤형 상담부스를 설치,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의 공모를 통해 선발된 35개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에 대한 구매 상담을 진행했다.
구매 상담에 참여하는 기업은 LH공사가 절실히 필요로 하는 실내 건축 및 인테리어, 조명, CCTV, 홍보, 인쇄 및 행사와 공연 분야를 총망라하는 경기도 소재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이다.
서남권 소통협치국장은 "작년 이후 올해는 본격적으로 사회적경제 성장을 위해 뛰는 한 해가 되었으며, 매칭데이는 경기도와 공공기관들이 사회적 가치 향상을 목적으로 노력하는 좋은 사례"라며 "이번 상담회를 주관한 한국토지주택공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매칭데이를 통해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추진하는 사회적가치 2.0이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공공구매 매칭데이'는 안정적인 구매처를 찾고자 하는 사회적경제기업과 필요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고자 하는 공공기관 간 '매칭'을 위해 양자가 서로 만나는 구매상담회로, 올 한해 총 4회를 개최, 465건의 매칭과 10억원 가량의 구매성과를 올렸다.
jungw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