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종합] 한국당, 두 달 만에 장외집회…"싸울 수 밖에 없어 안타까워"

기사등록 : 2019-12-14 15:3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선거법 개정·공수처 설치 등 2대 악법·3대 친문게이트 저지 규탄대회
한국당 추산 20만명 집회 참석…김기현 전 울산시장도 규탄 나서

[서울=뉴스핌] 이지현 기자 = 자유한국당이 14일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장외집회에 나섰다. 공수처법과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 등 2대 악법과 문재인 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에 대한 규탄대회였다.

지난 10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국면 이후 두 달만에 열린 장외집회에는 한국당 추산 20만명의 시민들이 참여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심재철 원내대표를 비롯하 참석자들이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文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규탄대회'에서 박수를 치고 있다. 2019.12.14 kilroy023@newspim.com

심재철 한국당 원내대표는 연단에 올라 문재인 정권 3대 게이트를 조목조목 비판하며 그 배후에 청와대와 문 대통령이 있다고 지적했다. 한국당이 주장하는 친문 3대 게이트란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농단,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감찰농단, 우리들병원 금융농단이다.

심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의 3대 게이트는 국민 힘으로 밝혀내야 한다"며 "이 게이트가 열리는 순간 문재인 정권은 무너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런데 공수처가 있었다면 3대 게이트는 절대 드러나지 않았을 것"이라며 "공수처는 검찰과 경찰, 판사 등을 장악해 완벽히 친문독재를 하는 강한 칼로 쓰겠다는 것"이라고 비꼬았다.

공수처법과 함께 국회에서 추진되는 연동형 비례대표제에 대해서는 "자잘한 군소정당은 이익을 보고 한국당은 손해를 보는, 대한민국 민주제도를 완전히 뒤집어 엎겠다는 것"이라며 "국민들은 내 표가 어디로 갈지 알 권리가 있다"고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마지막으로 "짬짜미 집단을 4+1이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1+4, 즉 민주당이 몸통이고 다른 군소정당들이 모인 것"이라며 "이들을 절대 용서해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文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규탄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12.14 kilroy023@newspim.com

황교안 대표도 이날 연단에 올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국정 게이트의 내용을 잘 알고 있는지 답하라"며 "청와대와 친문세력들 하나하나가 도대체 무엇을 한 것인지 이 정권이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대통령이 어디까지 알고 있었는지 국민에게 보고할 의무가 있다"며 "스스로 규명해야 하며 대통령은 반드시 진상을 밝히고 사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근 예산안 통과와 패스트트랙 법안 저지를 위해 국회 본회의장 앞 무기한 농성에 나선 황 대표는 "저는 평생 싸움이라고는 해 본 적이 없다"며 "그런데 이 정부 들어서는 안 싸울 수가 없어 정치를 하게 됐고 당에 들어왔다"고 안타까워했다.

그러면서 "나라를 살리기 위해 애쓰고 노력해야 하는 시간에 쓸데없는 일에 나서게 한 것이 누구냐"고 정부여당을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한편 이날 규탄대회에는 김기현 전 울산시장도 참석했다. 김 전 시장은 "단순한 선거 농단이 아니라 대한민국의 헌정질서이자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를 짓밟는 못된 폭거를 벌인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그 목적이 문 대통령의 30년 친구 송철호를 구하기 위한 것이었고, 청와대가 몸통이 돼 작전을 총괄지휘했다"며 "이 사악한 정권이 이제는 대놓고 야당을 탄압하고 자기 권력의 비리를 덮으려 공수처를 설치하려 한다"고 꼬집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文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규탄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12.14 kilroy023@newspim.com

jh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