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이노션, 골프용품 '테일러메이드' 미국 매체 대행 물량 수주

기사등록 : 2019-12-16 10:3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하반기 글로벌 비계열 광고주 연이어 수주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이노션월드와이드가 골프용품 브랜드 '테일러메이드(TaylorMade)'의 미국 전역 매체 대행 물량을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업무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헌팅턴비치에 위치한 IWA가 맡게 됐다. IWA는 2020년 테일러메이드 전체 품목에 대한 미디어 플래닝 및 바잉부터 검색, 소셜 등 디지털 미디어 운영까지 전반적인 매체 집행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이노션월드와이드가 골프용품 브랜드 '테일러메이드(TaylorMade)'의 미국 전역 매체 대행 물량을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 = 이노션] 2019.12.16 oneway@newspim.com

이노션 관계자는 "이번 성과를 통해 그동안 IWA가 전략적으로 구축해온 데이터 기반의 미디어 역량과 전문성을 인정 받게 됐다"며 "제작 분야 이외의 신규 개발 다변화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IWA는 내년 출시 예정인 신형 드라이버와 페어웨이우드 론칭 캠페인을 시작으로 테일러메이드의 미디어 대행 서비스를 본격 수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IWA는 올 하반기에 미국 서부 지역 인기 햄버거 브랜드 '더 해빗 버거 그릴(The Habit Burger Grill)'과 세계 최대 핫도그 프랜차이즈 '위너슈니첼(Wienerschnitzel)' 등을 신규 광고주로 영입한 바 있다.

또 캐나다 토론토 소재 IWCa가 전 세계 3위 제약 브랜드이자 1위 생약제조업체인 '로슈(Roche)'를 신규 광고주로 맞았다. IWCa는 내년부터 암치료제 2개 품목에 대한 디지털 미디어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크리에이티브, 사용자 경험(UX), 고객 관계 관리(CRM) 등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더불어 이노션의 미주지역 미디어 대행 자회사인 CWW도 비계열 광고주 포트폴리오에 미국 대표 온라인 스포츠 베팅 서비스 업체 '베트 아메리카(BetAmerica)'를 추가했다. 미국 뉴저지, 네바다, 델라웨어, 몬태나, 오리건, 뉴욕 등 일부 지역에 합법화된 온라인 스포츠 베팅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CWW는 지역별로 차별화된 매체 운영이 필요한 베트 아메리카의 미디어 파트너사로 활약할 예정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현재 스포츠·프랜차이즈·제약·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군을 아우르는 해외 광고주 포트폴리오를 확보했다"며 "기존 광고주들에 대한 서비스 강화는 물론 신규 비계열 물량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onewa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