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라안일 기자 =대전마케팅공사가 운영 중인 공식 블로그의 올해 방문객이 160만명을 돌파했다.
대전마케팅공사 SNS 기자단은 대전에 거주중인 중국, 러시아, 인도, 베트남, 미국 등 8명의 외국인과 내국인 32명으로 총 40명 다양한 이력을 갖춘 소유자들로 구성됐다.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약 9개월간 활동을 마감하고 지난 20일 해단식을 끝으로 공식활동을 마감했다.
[대전=뉴스핌] 라안일 기자 = 12월 20일 대전마케팅공사 기자단 해단식에서 '베스트 기자상'을 수상한 시민들이 최철규 사장(가운데)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마케팅공사] 2019.12.22 rai@newspim.com |
공사 기자단은 대전도시브랜드를 강화하는 다양한 축제, 행사 소식을 전달하거나 스토리텔링을 통해 대전만의 특화된 유·무형 가치를 발굴, 기사화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대전을 대표하는 스마트 관광자원을 개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 같은 활동에 힘입어 지난해 블로그 방문객 130만명에 이어 올해 160만명을 돌파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과 더불어 시민들과 소통 공간을 녋혀가고 있다.
최철규 공사 사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과 참여의 대전 도시브랜드마케팅 제고를 최고의 가치로 삼아 대전도시의 문화적 가치와 긍정적 이미지를 강화하고 이를 통해 공사의 대표 공기업으로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a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