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심재철 "석패율 포기 대가로 '심손정박 지역구에 민주당 불출마' 제보받아"

기사등록 : 2019-12-29 15:4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밀약 사실 여부에 대해 4+1당사자가 분명히 밝혀야"
"민주당, 공수처 날치기 후 정의당 등에 칼 꽂을 것"

[서울=뉴스핌] 김승현 조재완 기자 =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9일 "4+1협의체(더불어민주당, 바른미래당, 정의당, 민주평화당+대안신당) 공직선거법 개정안 합의 과정에서 밀약이 오갔다는 제보가 들어왔다"고 주장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간담회를 열고 "민주당과 추종세력이 밀실에서 선거법을 주무르며 모든 짓을 다했다는 제보가 당에 들어왔다"며 "정의당과 바른미래당 손학규파, 평화당, 대안신당이 '석패율제를 포기하라'는 민주당의 요구를 듣고 '심손정박(심상정, 손학규, 정동영, 박지원) 출마 지역에 민주당 후보가 출마하지 말라고 했다'는 정보가 있다"고 폭로했다.

그는 이어 "정말 그런 밀약이 오갔는지 한국당은 확인 못한다"며 "사실인지 아닌지 4+1 당사자가 분명히 밝힐 것을 요구한다. 그들이 입을 열지 않으면 야합 거래가 사실이라고 판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19.12.29 mironj19@newspim.com

심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심손정박을 살리는 대가로 민주당 후보를 적당히 (출마 포기)하기로 했다는 정보에 대해 사실관계를 명확하게 밝혀야 한다"며 "의석을 1~2석이라도 더 얻기 위해 아귀다툼하는 것이다. 그런 그들이 밀약했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는 것이 국민의 의심이다. 어떤 해명을 하는지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민주당과 추종세력은 내일 의회민주주의를 짓밟는 또 한 번의 폭거를 자행할 예정"이라며 "문재인 정권의 불법, 비리를 은폐하고 문 대통령 퇴임 후 드러날 권력형 비리를 덮기 위해 게슈타포 같은 반민주, 반헌법적 기구를 무슨 수를 써서라도 만들려 하는지 국민들은 간파했다"고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내일 공수처가 날치기 처리되면 민주당은 내년 총선으로 눈을 돌릴 것이다. 민주당은 준연동형 비례제로 깎일 의석을 늘리기 위해 비례민주당을 만들 것"이라며 "한국당이 비례당 창당을 검토하니 '어쩔 수 없이 만들 수밖에 없다'는 핑계를 댈 것"이라고 내다봤다.

심 원내대표는 이어 "정의당과 손학규파 등에 칼을 꼽을 것이다. 실컷 들러리를 서고 배신당하는 일이 공수처 처리 후에 펼쳐질 것"이라며 "민주당이 비례민주당을 안 한다고 약속 하지 않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민주당이 비례민주당에 어떤 입장을 낼지, 정의당은 이 문제에 대해 어떻게 말할지 지켜보겠다"고 강조했다.

심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선거법에 대해 조만간 헌법재판소에 위헌 여부를 가려달라는 헌법 소원을 낼 것"이라며 "헌재는 국민 논란 해소를 위해 조속히 위헌 여부를 가려야 한다"고 예고했다.

권은희 새로운보수당 의원이 발의한 공수처법 수정안에 대해서는 "무기명 투표를 하자는 소리도 나온다. 권은희 안은 원안과는 상당히 다른 것이니 만큼 권은희 안에 대해 호의적 시각이 있는 것은 분명한데 의견 취합해서 당론으로 의견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김한표 원내수석부대표는 "내일 국회선진화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사력을 다해 공수처법 표결을 저지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심 원내대표는 '공수처법 표결 이후 검경조정안을 상정하면 필리버스터(합법적 의사진행 방해)를 할 것이냐'는 질문에 "할 가능성이 크다"고 인정했다.

또한 추미애 법무부 장관 내정자 인사청문회는 예정대로 진행하겠다고 했다.

kims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