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진숙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부 승격 후 약식 개편했던 중기부 홈페이지를 2020년을 맞아 새롭게 단장했다고 1일 밝혔다.
오는 2일 정식 오픈하는 홈페이지는 중기부의 정책고객인 중소기업, 창업·벤처 기업, 소상공인별 맞춤형 화면을 구성하고 정보를 제공해 기존 관리자 중심에서 사용자 중심으로 관점을 옮긴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서울=뉴스핌] 박진숙 기자=중소벤처기업부는 홈페이지를 개편해 지난 12월 9일부터 2020년 1월 1일까지 시범 운영한 후, 2일부터 정식 오픈한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 캡쳐] 2019.12.31 justice@newspim.com |
또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중기부와 유관기관에서 발간한 정책과 연구 자료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책자료실(아카이브)을 구축해 중소기업 정책 전반에 대한 다양한 자료를 제공한다.
정책자료실 아카이브는 중기부와 중소기업연구원‧창업진흥원‧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신용보증재단중앙회‧기술보증기금 등 6개 유관기관에서 발간한 연구·보고자료와 경기 동향, 통계자료 등 약 1000여 건을 수록했다.
국문 홈페이지와 함께 영문 홈페이지 및 어린이 홈페이지도 새롭게 개편했으며, 특히 어린이 홈페이지는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디자인으로 새로 단장했다.
지방청 홈페이지의 경우 지역의 중소기업이 무료로 회의실 등 청사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예약·승인·관리 등이 가능한 '시설 예약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손쉬운 이용과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했다.
그동안 수작업으로 진행했던 행사, 교육 등을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수행할 수 있는 '교육·행사 신청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활동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중기부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개편한 홈페이지는 사용자 중심으로 구축해 좀 더 쉽고 편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만큼, 정책 고객들의 많은 활용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박진숙 기자=중소벤처기업부는 홈페이지 외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사용후기 설문조사 및 오류 찾기를 위한 '홈페이지 속 옥의 티를 찾아라' 이벤트를 시행한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2019.12.31 justice@newspim.com |
한편, 중기부는 홈페이지 오픈에 맞춰 방문자를 대상으로 오는 10일까지 '홈페이지 속 옥의 티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된다.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justi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