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광주·전남

[신년사] 권오봉 여수시장 "경제 활력 확산에 매진할 터"

기사등록 : 2019-12-31 17:1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여수=뉴스핌] 지영봉 기자 = 권오봉 여수시장은 31일 신년사를 통해 "민선7기 시정성과가 가시화될 수 있도록 2020년 시정 방향을 '경제 활력 확산', '관광콘텐츠 확충', '국제화 기반조성', '시민 안전', '생활밀착형 복지 구현'에 두겠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이어 "새해에는 소망하는 모든 일들 다 이루시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한다"는 말로 신년사를 발표했다.  

권오봉 여수시장 [사진=여수시]

이어 "2040 중장기종합발전계획과 2035 여수도시기본계획에 기초해 체계적이고 목표 지향적으로 시정을 추진하고, 공약사업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이행률을 높여 가겠다"고 덧붙였다.

권 시장은 2020년 시정의 역점 실행계획도 밝혔다. 권 시장은 "산업경쟁력 뒷받침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강조했다. 또 2025년까지 여수국가산단 16개 기업에서 약 9조5000억원의 공장 신‧증설이 예정된 만큼 공공폐수처리시설 등의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산단 근로자의 주거와 교통편의 제공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두 번째는 "여수만의 차별화된 문화관광콘텐츠를 확충하고, 시민을 배려하는 지속 가능한 관광정책을 펼쳐 가겠다"고 언급했다. 2020년 상반기에 완료되는 관광종합발전계획을 토대로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개발하고, 여수시립박물관 사업, 경도관광단지 개발, 돌산 진모지역 영화세트장 유치, 시민불편대책반 운영, 주차장 확충 등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여수=뉴스핌] 오정근 기자 = 서교동 공영주차장 전경 [사진=여수시] 2019.12.30 jk2340@newspim.com

세 번째는 "여수의 국제화를 지향하면서 시민사회의 역량을 결집해 국제행사 개최 준비를 착실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세계섬박람회 연구용역을 바탕으로 국제행사 개최 승인 활동을 적극 펼치고, 화양~적금 해상교량과 연계한 관광콘텐츠 개발, 화태~백야 연도교 건설사업 조기 준공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COP28 유치를 위해 시민사회의 공감대를 이끌어내고 박람회장 내 대형컨벤션센터 건립과 청소년해양교육원 및 해양기상과학관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는 뜻이다.

네 번째는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생활 곳곳에 필요한 복지를 제공하고, 웅천지구 융‧복합단지 기능을 잘 살리겠다"고 했다. 어르신 전용 문화체육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이순신 도서관, 원도심 노인복지관, 여문지구 2호 아이나래 놀이터를 통해 여수의 복지, 육아, 교육, 문화 수준을 한 단계 높이겠다는 의미다. 

그 밖에도 "시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소제와 죽림지구, 만흥지역 등을 택지 개발하고, 낙후 지역에 대해서는 도시재생사업과 어촌뉴딜 300사업 등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했다. 

지난해 제70주년 여순사건 합동추념식 [사진=여수시]

더불어 "시민 청원제도와 사랑방 좌담회, SNS 여수이야기 등 소통 통로를 더욱 활성화하고, 여순사건 특별법 제정과 2023년 여수개항 100주년 행사 준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도 했다.

마지막으로 권 시장은 "올해 여수시 대표 사자성어를 서로 손 잡고 함께 가자는 뜻의 '휴수동행(攜手同行)'으로 정했다"면서 "당면 문제와 어려움을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도록 여수시민께서 힘과 뜻과 지혜를 하나로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yb2580@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