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종합] 北 전원회의, 8개 투쟁방향 채택…"강력한 정치외교·군사적 공세"

기사등록 : 2020-01-01 07:4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노동당 전원회의서 만장일치 채택

[서울=뉴스핌] 허고운 기자 = 북한은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김정은 국무위원장 주재로 진행한 노동당 전원회의에서 대내외 상황을 종합한 8가지 '투쟁방향'을 채택했다.

조선중앙통신은 1일 "전원회의에서는 첫째 의정에 대한 결정서 초안을 놓고 심중하고 적극적인 연구토의가 진행된 데 따라 결정서가 만장일치로 채택됐다"고 보도했다.

[서울=뉴스핌] 노민호 기자 = 조선중앙통신은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열린 제7기 제5차 전원회의 소식을 1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전원회의에서 "이제 세상은 곧 멀지 않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보유하게 될 새로운 전략무기를 목격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사진=조선중앙통신] 2020.01.01 noh@newspim.com

통신이 언급한 첫째 의정은 '조성된 대내외 형세 하에서 우리의 당면한 투쟁방향'이다. 박봉주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김재룡 내각 총리, 태형철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조용원 당 중앙위 조직지도부 제1부부장, 박정천 조선인민군 총참모장 등 주요 인사들이 관련 토론에 참가했다.

통신은 "결정서에는 다음과 같은 결정들이 명시돼 있다"며 "첫째, 나라의 경제토대를 재정비하고 가능한 생산 잠재력을 총발동해 경제발전과 인민생활에 필요한 수요를 충분히 보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둘째, 과학기술을 중시하며 사회주의 제도의 영상인 교육, 보건사업을 개선할 것"과 "셋째, 생태환경을 보호하며 자연재해에 대응하기 위한 국가적인 위기관리 체계를 세울 것"이라고 밝혔다.

통신은 결정서에 "강력한 정치외교적, 군사적 공세로 정면돌파전의 승리를 담보할 것"과 "반사회주의, 비사회주의와의 투쟁을 강화하고 도덕기강을 세우며 근로단체 조직들에서 사상교양사업을 짜고들 것"도 담겼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혁명의 참모부인 당을 강화하고 그 영도력을 비상히 높여나갈 것"과 "혁명의 지휘성원인 일군들이 사회주의 건설의 전진도상에 가로놓인 난관을 뚫고나가기 위한 정면돌파전에서 당과 혁명, 인민 앞에 지닌 자기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분투할 것"이 포함됐다.

마지막 여덟 번째 결정은 "각급 당 조직들과 정치기관들은 이 결정서를 집행하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짜고 들며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내각을 비롯한 해당 기관들은 결정서에 제시된 과업을 철저히 집행하기 위한 실무적 조치를 취할 것"이었다.

heogo@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