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순천시 이곡정보화마을은 설 명절을 맞아 특산물인 낙안배를 1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는 행사를 갖는다고 13일 전했다.
오는 23일까지 낙안배와 전통 수제 보리꽃약과, 한라봉 등 지역 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소비자의 기호에 맞춘 배·사과 세트 상품도 준비했다.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순천시 이곡정보화마을은 설 명절을 맞아, 특산물인 낙안배를 1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는 행사를 갖는다.[사진=순천시] 2020.01.13 jk2340@newspim.com |
'낙안배'는 다른 지역보다 일조량이 충분한 곳에서 재배해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한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수제약과는 농민들이 정성스럽게 가꾼 쌀과 우리 보리를 주원료로 사용하고, 배 조청으로 버무려서 달지 않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설맞이 특판 행사는 전남도와 합동으로 이달 15일부터 3일간 도청 윤선도 홀에서도 열린다. 이 기간 도청을 방문하면 인터넷 가격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우수 농산물을 직접 눈으로 보고 확인하며 시식도 할 수 있다.
특산품 주문은 낙안배이곡 정보화마을(061-751-8989)과 정보화마을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jk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