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영상

[영상] 'AI, 기초과학' 강조한 정보통신인 신년인사회

기사등록 :2020-01-13 20:39

[서울=뉴스핌] 안재용 기자 이성우 인턴기자 =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과총)와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이하 ICT대연합)이 13일 오후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2020년 과학기술인·정보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이공주 대통령비서실 과학기술보좌관, 김명자 과총 회장, 이계철 ICT 대연합 회장을 비롯해 박정호 SK텔레콤 대표,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구현모 KT 신임 사장 내정자 등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계 주요 인사 700여 명이 참석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서면축사를 통해 "정부는 올해 '연구개발(R&D) 예산 24조원 시대'를 열었고 지난 10년 이래 가장 많은 증액"이라며 "기초과학 분야의 더 과감한 투자로 '확실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투자를 본격화하고 연구자들이 연구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국가연구개발혁신 특별법'의 입법에도 노력할 것"이라며 "긴 호흡을 가지고 기초가 튼튼한 과학기술·정보통신 강국이 되도록 든든히 뒷받침하겠다"고 덧붙였다.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마무리 말씀에서 "2020년은 이공이공, 이공계의 해"라며 웃어 보였다.

최 장관은 이어 "국민들은 과학기술과 정보통신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누리길 기대하고 있다"며 "과기정통부는 올 한 해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anpro@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