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안성시는 다음 달부터 안성일자리센터를 통해 취업에 성공한 구직자에게 취업 축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벤트는 안성일자리센터를 통해 지역 내기 업에 취업에 성공해 3개월 이상 근속하는 자에게 꽃다발과 떡케이크를 지원함으로써 구직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기획됐다.
[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안성시청 전경[사진=안성시청]2019.12.11 lsg0025@newspim.com |
취업 축하 이벤트로 구직자에겐 새로운 직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며 기업체에도 직원 화합과 유대감을 돈독히 하는 긍정적인 활력소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벤트 신청은 다음 달부터 구직자가 일자리센터를 통해서 지역 내 기업에 취업해 3개월 이상 근속했을 때 신청할 수 있으며 재직증명서나 건강보험 확인서를 제출해 신청할 수 있다. 단 도급업체 채용은 제외한다.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취업자의 사후관리 일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신규 구직자와 기업체에 홍보를 극대화 할 것"이라며 "올해 더욱 변화된 모습으로 기존 일자리 상담 뿐 아니라 구인‧구직자들에게 일자리와 연계된 많은 복지혜택 또한 함께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취업 축하 이벤트 관련 문의는 안성일자리센터(031-686-1755)로 하면 되며 채용행사 및 취업지원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성일자리센터 블로그, 워크넷 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