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증권·금융

카카오페이증권 본격 출범..."쉽고 편한 투자서비스 제공"

기사등록 : 2020-02-06 13:2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18일까지 카카오페이머니 증권 계좌 업그레이드 신청받아

[서울=뉴스핌] 전선형 기자 = 바로투자증권이 '카카오페이증권'으로 새롭게 출범한다. 최대주주인 카카오페이와 함께 쉽고 편하게 투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업을 펼치겠다는 포부다.

6일 카카오페이는 전일(5일) 금융위원회로부터 바로투자증권 인수에 대해 대주주 적격 승인을 받은 후 이날 계열사 편입을 완료하고 바로투자증권의 사명을 '카카오페이증권'으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증권의 지분 60%를 보유한다.

[서울=뉴스핌] 전선형 기자 =바로투자증권이 '카카오페이증권'으로 새롭게 출범한다. [사진=카카오페이증권] 2020.02.06 intherain@newspim.com



카카오페이증권은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하게 된다. 전체 경영 총괄 및 신설된 리테일 사업부문은 새로 선임된 김대홍 대표가 이끌며, 기존 기업금융 사업부문은 윤기정 대표가 그대로 맡는다.

카카오페이와 카카오페이증권은 양사간 시너지를 통해 '플랫폼 기반의 새로운 투자 문화를 만든다'는 비전을 그리고 있다. 카카오페이 플랫폼의 편의성, 연결성, 기술력을 기반으로 금융 서비스 경험이 부족하거나 자산 규모가 적은 사용자들도 소액으로 다양한 금융 상품에 투자해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증권은 단기적으로 카카오페이머니를 증권 계좌로 업그레이드 해 사용자 혜택을 높이고 곧 '카카오페이 투자' 서비스에 펀드 상품을 오픈하는 등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해 투자 상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 할 예정이다.

장기적으로는 다양한 서비스로 축적된 카카오페이의 빅데이터·인공지능(AI) 기술 기반으로 투자 경험이 부족한 사용자들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투자 솔루션, 자문형 자산배분 서비스 등 사용자 중심의 투자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한 비대면 기반의 혁신적 자산관리 서비스도 구상하고 있다.

이같은 일환으로 카카오페이와 카카오페이증권은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18일까지 카카오페이머니를 증권 계좌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사전 신청을 받는다.

카카오페이머니를 업그레이드 하면 증권 계좌가 개설되어 카카오페이머니가 자동으로 이체된다. 사전 신청한 사용자들은 업그레이드 후 카카오페이머니가 자동 예탁되는 계좌 잔액에 대해 카카오페이증권이 제공하는 세전 최대 연 5%의 수익(예탁금 이용료)을 얻을 수 있다.

기존 금융 상품과 다르게 사용자가 자유롭게 입출금 해도 주 단위로 평균 보유액에 대해 기본 세전 연 1.1%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올해 5월 31일까지는 매주 평균 보유액 1만1원~100만원 구간에 대해 세전 연 5%를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해 혜택을 높인다.

특히 증권 계좌로 예탁되기 때문에 기존 카카오페이머니와 달리 200만원을 초과해 한도 없이 보유할 수 있으며, 1인당 최고 5000만원까지 예금자 보호도 받을 수 있다.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는 "국내 금융 산업과 사용자들의 금융 생활에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일으킬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증권과 함께 더욱 과감하게 도전할 것"이라며 "누구든지 정보나 자산 규모의 차별 없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투자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김대홍 카카오페이증권 대표는 "카카오페이와 협력하여 새로 신설된 리테일 부문이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기존의 기업금융 부문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카카오페이증권은 기존 금융의 문법을 깨고 일상에서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누릴 수 있는 투자 서비스를 통해 생활 금융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ntherai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