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뉴스핌] 이지은 기자 =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도비확보에 힘을 실은 도의원 6명에 대해 고마움을 표했다.
[안양=뉴스핌] 이지은 기자 = 최대호 안양시장(왼쪽 세번째)이 안양시 경기도의회 의원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사진=안양시] 2020.02.11 zeunby@newspim.com |
11일 안양시에 따르면 지난 10일 지역내 한 음식업소에서 최대호 시장을 포함해 안양지역구 김성수·김종찬·문형근·심규순·조광희·국중현 경기도의회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었다.
최대호 시장은 이 자리에서 어려워지는 시의 재정여건에 대해 설명한 뒤 도비 지원으로 시 재정에 도움이 되고 있는데 대해 감사장을 전달하고 고마움을 표하며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참석한 도의원도 재정확충의 필요성과 현안사항 해결에 공동 노력해야 한다는데 공감했다. 이 자리에는 또 동안구보건소장이 동석해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한 시의 추진실태 전반을 설명하기도 했다.
시는 지역구 도의원들의 노력 덕분에 지난 2018년 51억원, 2019년 136억원을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지원받은 바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경기도의회와의 유기적인 협력관계 구축이 매우 중요한 만큼 지속적으로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zeunb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