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캐릭터 밸런스 조정 및 편의성 개선

기사등록 : 2020-02-11 16:2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다채로운 이벤트도 실시

[서울=뉴스핌] 조정한 기자 =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달빛조각사'의 주요 캐릭터 밸런스를 조정하고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캐릭터 밸런스 조정은 전사, 마법사, 궁수, 성기사, 조각사 총 5가지 직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일부 스킬의 능력치와 효과를 상향 조정해 각 직업별 특성을 강화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서울=뉴스핌] 조정한 기자 =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이미지. [사진 = 카카오게임즈] 2020.02.11 giveit90@newspim.com

이와 함께 기존에 '속성 던전'에서만 획득할 수 있던 '아트록 장비'를 Book 2.0 필드 및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도록 조정했으며, 필드, 던전, 레이드 등에서 전설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확률 또한 대폭 상향했다. 

또 일부 2티어 이상 전설 무기의 능력치를 높이고 '혼돈의 입구' 미션 중 사물 파괴 미션을 자동 진행으로 수정해 편의성을 확보했다. 

한편 '달빛조각사'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7일까지 핫타임 버프 이벤트를 진행해 경험치 추가 제공 버프와 고급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진행해 게임 내에서 NPC '쇼콜라'의 초콜렛 제작을 도와준 이용자들은 인게임 하우징 아이템인 '초콜릿 마루'와 '초콜릿 벽지'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이벤트 아이템을 수집해 발렌타인 NPC 4명에게 전달 시, 고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초콜릿 상자'를 선물하고 '초콜릿 가구', '쇼콜라 스위트 모자', '최상급 물약'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마녀의 초콜릿' 아이템을 지급한다.

여기에 공식 커뮤니티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 16일까지 달빛조각사 플레이 중 일어난 에피소드를 영상 및 이미지로 제작해 업로드한 이용자들에게 '갤럭시 탭'을 비롯한 다양한 현물 경품을 제공하고, 공식 커뮤니티 내 '달조 소원을 이뤄줘~!'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giveit90@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