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갤럭시S20 사전예약 시작...이통3사 '色'다른 마케팅

기사등록 : 2020-02-20 14:1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SKT '블루'·KT '레드'·LG U+ '핑크'
코로나에 온라인 마케팅 강화...KT 온라인 론칭행사

[서울=뉴스핌] 김지나 기자 = 이통3사가 삼성전자 S20에 대한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각 사는 블루, 레드, 핑크 등 각각의 전용 색상 제품을 출시하며 색깔 마케팅에 나섰다. 또 '코로나 사태'로 현장 방문 고객들이 줄 것을 고려해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했다.

20일 SK텔레콤은 갤럭시S20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하고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대대적인 '블루 마케팅'을 펼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갤럭시S20 플러스에 '아우라 블루' 컬러를 입힌 전용 모델을 출시했고, 이 모델은 전 세계에서 오직 SK텔레콤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서울=뉴스핌] 김지나 기자 = SK텔레콤의 갤럭시S20플러스 전용색상 블루. [사진=SK텔레콤] 2020.02.20 abc123@newspim.com

SK텔레콤은 갤럭시S20을 예약 및 구매한 고객 가운데 선착순 3000명에게 '아우라 블루 패키지'를 제공한다. '아우라 블루 패키지'는 갤럭시S20 단말과 아우라 블루 에코백, 신세계 상품권 3만원으로 구성돼 있다.

오프라인 체험존에선 블루 마케팅의 물결이 이어진다. SK텔레콤은 전국 주요 5세대(5G) 부스트파크에서 프리미엄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는데 각 지역마다 ▲청(靑)춘 페스티벌(서울 건대입구, 홍대입구, 가로수길) ▲블루 이글루(광주 유스퀘어) ▲푸른 물결 먹거리 축제(부산 남포동) ▲파란별 방송국(대전 둔산) 등 다채로운 블루 마케팅을 진행한다.

매장을 방문하지 못한 고객들을 대상으론 T월드 다이렉트에서 '오늘도착' 서비스를 신청하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갤럭시S20을 손쉽게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또 전문 상담사가 직접 고객을 찾아가 개통부터 데이터 이전까지 깔끔하게 마무리 해 준다.

KT가 내건 갤럭시S20 전용색상은 '레드'다. KT는 갤럭시S20플러스에 KT 전용 색상 '아우라 레드'를 출시한다.

[서울=뉴스핌] 김지나 기자 =KT 갤럭시S20플러스 전용색상 레드. [사진=KT] 2020.02.20 abc123@newspim.com

갤럭시S20플러스의 전용 색상인 레드는 '갤럭시버즈플러스'에서도 선보인다. 액세서리에 통신사 전용 색상을 적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T는 전용컬러 아우라 레드 출시를 기념해 TV 광고 속 '제니 레드 따라하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업로드한 고객을 추첨해 갤럭시S20플러스 레드, 갤럭시버즈플러스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고, 가장 잘 따라한 고객에게는 TV 광고 속 제니의 의상을 제공하는 식이다.

'코로나 사태'로 이통3사의 갤럭시S20 출시 관련 오프라인 행사가 전무한 가운데 KT는 갤럭시S20 출시를 기념해 사전개통 하루 전인 26일 저녁 온라인으로 론칭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한 고객 중 100명을 초청해 유튜브 라이브로 실시간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행사에는 139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BJ '엔조이커플'이 출연해 고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스마트폰 신제품 론칭행사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것은 이통업계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론칭행사는 KT 공식 유튜브 채널과 앤조이커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되며, 초청을 받지 않은 일반 고객도 방송에 참여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S20에 전용색상 '클라우드 핑크'를 입혔다.

[서울=뉴스핌] 김지나 기자 = LG유플러스 갤럭시S20 전용색상 핑크. [사진=LG유플러스] 2020.02.20 abc123@newspim.com

LG유플러스는 갤럭시S20 클라우드 핑크 전용색상 출시를 기념해 삼성전자 공식 체험존인 'S존'이 입점돼 있는 400여개 LG유플러스 매장에 예약가입 기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딸기 음료 교환권과 핑크색 화장품 등 핑크색과 관련된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S20 예약가입에 맞춰 새로운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도 선보였다. 이 프로그램은 갤럭시S20을 24개월간 사용 후 반납하고 갤럭시S, 갤럭시노트 등 삼성전자 신규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 기기변경할 경우 사용하던 갤럭시S20 출고가의 최대 50%를 보상해 준다.

또 삼성전자 갤럭시S20을 이용하는 LG유플러스 5G 고객을 위해 구글의 핵심 서비스를 6개월간 무료로 제공하는 'Best of Google' 5G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편 이통3사는 갤럭시S20 사전판매를 20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 후 3월 5일 공식 출시한다.

 

abc123@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