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뉴스
주요뉴스 글로벌

[코로나19] 도쿄마라톤, 올해는 193명만 참가...작년엔 2만여명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 번역할 언어 선택

[서울=뉴스핌] 오영상 전문기자 = 일본 최대 규모의 마라톤 대회인 '도쿄마라톤'이 올해에는 단 193명만이 참가한 가운데 1일 대회를 마쳤다.

당초 약 3만8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에 대한 불안감으로 일반인 참가가 제한되면서 193명만이 참가했다.

작년 도쿄마라톤에는 약 2만여 명이 참가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는 지난해 우승자인 에티오피아의 비르하누 레게세 선수가 2시간 4분 15초의 기록으로 2연패를 차지했다.

AI MY뉴스 AI 추천

여성부에서는 2시간 17분 45초를 기록한 이스라엘의 로나 살피터 선수가 1위에 올랐다.

[도쿄 로이터=뉴스핌] 오영상 전문기자 = 2020년 도쿄마라톤(왼쪽)과 2019년 도쿄마라톤. 2020.03.02 goldendog@newspim.com

goldendog@newspim.com

22대 국회의원 인물DB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