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총선 GO!] '핑크점퍼' 벗은 김원성 "미투 의혹? 떳떳하다…진실 반드시 밝힐 것"

기사등록 : 2020-04-03 06:4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미투 의혹으로 통합당 공천 취소…부산 북·강서을 무소속 출마
경찰·기업 재직 시절 '전략기획통' 활동…"실행력이 강점"

[서울=뉴스핌] 이지현 김승현 기자 = 부산 북·강서을에 출마한 김원성 후보는 이번 총선에서 해피 핑크 점퍼 대신 하얀색 점퍼를 입고 뛴다. 사실 그는 지난달 미래통합당으로부터 부산 북·강서을 공천을 받았었다.

하지만 공천을 받은지 2주 만에 그는 당으로부터 공천 취소 통보를 받아야 했다. 당 공천관리위원회에 김 후보와 관련한 '미투' 피해자의 제보가 들어왔다는 것. 김 후보의 공천 취소 결정은 속전속결로 이뤄졌다.

그는 "아직도 누가 의혹을 제기했는지, 어떤 내용인지도 알지 못한다"며 "저는 정말 떳떳하고 의혹이 제기된 것과 같은 일은 하지 않았다. 진실만큼은 반드시 밝히겠다"고 항변했다.

다만 진실을 밝히는 것과 별도로 총선에는 나가야 했다. 여러 의혹에도 자신을 응원해준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해야 했다. 또 4년 전과 비교해 바뀐 것 하나 없는 보수를 다시 세우기 위해 무소속으로라도 선거에 나설 수밖에 없었다고 한다.

그는 과거 경찰과 기업 재직 당시 '전략기획통'으로 일했던 경험을 살려 부산 북·강서을을 자녀 교육의 핵심지역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김원성 부산 북·강서을 무소속 후보가 공식 선거활동이 시작된 2일 유세 차량에서 선거전에 나서고 있다. [사진=김원성 후보 사무실]

다음은 김원성 후보와의 서면 인터뷰 일문일답.

-얼마 전 미투 건으로 당 공천에서 배제됐었다. 그동안 어떤 심경이었나?

▲아직도 누구인지도 모르고, 어떤 내용인지도 모르는 일방적인 투서 하나로 한 공당이 공천한 후보를 하루아침에 바꾼다는 게 이해가 되지 않는다. 심지어 의혹에 대한 소명의 기회조차 없었던 절차상 문제는 대한민국 정치사에 최악의 공천으로 두고두고 회자될 것이다. 공천이 배제됐던 과정부터 무소속 출마까지의 시간동안 함께 해주시는 지지자분들께 정말 미안하다. 그리고 지인과 가족에게 정말 죄송하다. 특히 사랑하는 아내에게 너무나도 큰 상처를 준 것 같아서 가슴이 매우 아프다. 하지만 저 김원성은 정말 떳떳하다. 언론을 통해 언급됐던 투서 의혹의 일은 하지 않았고 그런 일도 없었다. 저 김원성, 그렇게 살아오지 않았다. 그래서 진실만큼은 반드시 밝히겠다.

-미투 의혹 제기 건과 관련해 당으로부터 들은 이야기가 있었나? 여전히 배후설, 기획설의 입장인가.

▲미투 의혹 제기 때부터 지금까지 당으로부터 아무런 답변도 받지 못했다. 몇 번이나 의혹에 대한 내용 제공을 요구했었지만, 이런 저런 핑계만 대며 아직까지 아무것도 주지 않고 있다. 심지어 녹취록이라는 제보는 제 목소리인지 여부조차 밝혀주지 않고 있으며, 미투 의혹에 대해서는 내용조차 알려주지 않고 있다.

이렇게 규명되지도 않고, 소명할 기회도 주지 않는 제보를 어떻게 신뢰할 수 있는지 묻고 싶다. 그리고 후보 등록을 며칠 앞두고 진행된 공관위에서의 의혹 제기 및 최고위원회에서의 신속한 공천 무효 의결 과정을 보면 누가 보더라도 기획한 것으로 느껴질 것이다. 심지어 당사자로부터 소명의 절차조차 없이 의결한 뒤 불과 몇 시간 만에 이미 불출마를 선언하고 산행 중이라는 현역 의원을 전화로만 인터뷰한 뒤 우선추천으로 공천 확정했던 과정이 과연 정상적이라고 볼 수 있겠나. 그리고 이미 지역에서는 이번 과정에 대한 기획 및 배후설이 널리 퍼져있다.

-무소속 출마를 결심한 계기와 각오는?

▲문재인 정권의 특권과 반칙에 의해 지금 대한민국은 무너져가고 있다. 그래서 기울어진 정치 운동장을 바로 세우고 대한민국을 되살리기 위해 보수통합에 앞장서 미래통합당을 출범시켰고, 최고위원으로서 역할도 했었다.

그런데 아직도 저희 보수가 정신을 못 차렸다. 4년 전과 바뀐 게 하나도 없다. 이런 보수에서 희망을 찾을 수 없다. 그래서 무소속으로 나서게 된 것이다. 기득권의 특권과 반칙에 짓밟힌 따뜻한 젊은 청년 김원성이 꼭 살아 돌아가 보수를 반드시 바꾸겠다. 이제는 정신 차려 대한민국에 희망을 주는 보수로 만들겠다.

-일련의 사건과 무소속 출마 결심 이후 지역 주민들의 반응과 민심은 어떤가.

▲부산 북구·강서구는 따뜻함이 살아 있는 지역이다. 제가 이번 사건으로 아주 힘들어할 때 가장 옆에서 끝까지 버텨주신 분들이 바로 지역 구민들이었다. 그래서 제가 용기를 낸 것이다. 지역을 돌아다니다 보면 먼저 알아보시고 오셔서 안부를 걱정하시는 분들부터 제 집사람에게 용기를 내라고 응원하시는 분들까지 많은 분들께서 힘을 주시고 있다.

우리 주민 분들만 바라보고 나아가겠다. 북구·강서구에 뼈를 묻겠다. 절대로 특권과 반칙만 일삼는 기득권 세력에 지지 않겠다.

-경찰, 기업 재직 시절 모두 전략 기획통으로 활동했다. 정치인 김원성의 강점은?

▲경찰청 정보국과 해양경찰청 정보분실을 거치면서, 국가가 당면한 현실문제에 대한 정확한 상황판단과 이를 근거로 최적의 국가정책 결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했다. 그 결과 국가 의사 결정 구조에 대한 실무 경험을 기본부터 잘 쌓았다. 또한 CJ ENM에서 한국 문화콘텐츠의 글로벌화를 위한 전략지원 업무를 통해 기업의 정책 결정 과정도 배웠다. 기업 국가의 정책 결정 구조나 기업의 정책 결정 구조는 대동소이하다. 국가 및 기업의 정책 결정 과정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판단. 그리고 그 실행력이 전략 기획통인 저의 큰 장점이라고 자부한다.

대학시절 병역의무 이행을 위해 신체검사를 받았는데 척추전방전위증으로 군면제 처분을 받았었다. 하지만 부산 사나이로서 국방의 의무는 반드시 져야 한다는 신념 하나로 치료 후 재검을 받아 군대를 다녀왔다. 저 김원성은 그런 사람이다.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고, 정의를 최고의 가치로 생각하며, 의리 하나로만 살아왔다. 제 최고 강점은 따뜻한 청년 정치인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부산 북강서을의 최대 현안은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할 생각인지.

▲최근 북구 강서구에는 저처럼 젊은 가족들이 이사를 많이 오셨다. 그 분들의 최대 관심사는 자녀교육과 주거환경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저는 그 부분을 가장 잘 공감하기에 현실감 있는 정책을 제시했다.

육아지원센터를 지어 우리 엄마들이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하겠다. 어린이 영어도서관을 설립해 우리 아이들을 글로벌 영재로 키우겠다. 또 어린이코딩센터를 건립해 우리 아이들의 재능을 키우고, 어린이천문대를 설립해 우리 아이들의 꿈을 지켜주겠다.

-선거 이후의 행보는 어떻게 되나. 복당할 것인가?

▲지금은 오직 주민만 바라보고 선거에 임할 계획이다. 이후 행보에 대해서는 함께 해 주시는 주민분의 의견을 수렴해 결정하려 한다. 우선은 이번 총선에서 승리하는데 집중하겠다. 그 뒤에 복당을 할지 말지를 결정하겠다.

-앞으로 어떤 정치인이 되고 싶은가? 마지막 할 말은.

▲지금 대한민국은 백척간두 위기에 있다. 경제는 무너졌고, 외교는 고립됐고, 안보는 깨졌고, 정의는 실종됐다. 국민은 안중에도 없고 오로지 권력연장에 대한 욕심과 오기만 있다. 소통과 협치는 사라졌고, 독선과 분열만 남았다. 공정에 대한 열망은 무참히 짓밟혔고, 야합과 농단이 판치는 세상이 됐다. 자기 이념과 다르면 청산의 대상으로 규정하고, 겉으로는 공정한 척 하면서 속으론 자기 잇속만 챙기며 사회적 갈등을 조장하고 국민을 허탈하게 만들었다. 이 위기의 대한민국을 우리는 구해내야 한다. 저 김원성이 앞장서겠다. 함께 해 달라.

김원성 부산 북·강서을 무소속 후보가 선거 활동에 나서고 있다. [사진=김원성 후보 사무실]

◇김원성 부산 북·강서을 무소속 후보 약력

2000년 경기 용인 경찰대학 졸업
2004년 경찰청 정보국 근무
2009년 해양경찰청 정보과 정보3계장
2012년 CJ 그룹 지주사 전략지원팀 부장
2018년 CJ ENM 전략기획국장
2020년 미래를향한전진4.0 최고위원
2020년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jh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