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황선중 기자 = 인프라웨어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 보호 인증 제도인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와 정보자산 보호를 위한 내부 정보 보호 시스템이 안전하게 구축, 관리, 운영되고 있는지를 심사 및 보증하는 제도다.
행안부‧과기부‧방통위 3개 부처가 공동으로 운영하고 국가 인증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심사하여 인증을 부여한다.
[로고=인프라웨어] |
인프라웨어가 획득한 ISMS 인증은 2019년 갱신된 새로운 버전이다. 면밀한 심사를 거쳐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부문 16개, 보호대책 요구사항 부문 64개 기준을 통과한 기업에게 부여된다.
인증 범위는 인프라웨어가 서비스하고 있는 전 제품이다. 클라우드 기반 오피스 소프트웨어 '폴라리스 오피스'와 모바일 백신 '브이가드', 모바일 게임 '타운스테일' 등이 포함됐다.
인프라웨어는 2016년부터 'ISO/IEC 27001(국제 표준 정보보호 인증)'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ISMS 인증 획득으로 국내외 정보보호 인증을 모두 획득하게 됐다.
인프라웨어 관계자는 "온라인 서비스 고객 정보 및 내부 정보자산을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고 했다.
sunja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