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깨끗한 물' 수요↑…청호 프리미어 RO 정수기, 국내 최다 KC인증 획득

기사등록 : 2020-07-08 11:2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청호나이스는 자사 '청호 프리미엄 RO워터 얼음정수기'가 국내에서 가장 많은 48개의 KC인증을 보유했다고 8일 밝혔다.

회사 측은 "여름철을 맞아 정수기 업체 간 경쟁이 치열하다"며 "최근 다양한 기능의 정수기가 출시되고 있지만, 그런만큼 업계에서는 오히려 정수기 본연의 목적인 '물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라는 기본에 충실하려는 흐름이 형성되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KC인증 기준 국내 최다 48종 정수항목 인증 '청호 프리미엄 RO워터 얼음정수기'. []2020.07.08 jellyfish@newspim.com

청호나이스에 따르면 국내에서 출시되는 모든 정수기는 '한국정수기공업협동조합' 인증, KC마크가 부착돼 있다. KC마크는 먹는 물 관리법에 의거 정수기 품질검사를 거쳐 통과한 제품들에 부착되는 국가통합인증마크다.

'청호 프리미엄 RO워터 얼음정수기'는 일반정수성능 6개 항목과 보론을 포함한 특수정수성능 42개 항목, 총 48개의 항목에 합격한 정수기다. 특히, 중금속류인 보론은 국내 가정용 정수기 중에서는 유일하게 제거성능을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청호 프리미엄 RO워터 얼음정수기'는 청호나이스의 27년 정수 기술력을 총 집약한 7단계 정수 시스템을 갖췄다.

PURE 필터를 사용해 미세한 중금속과 유해한 이온물질을 한 번 더 제거해 가장 순수한 물을 제공한다. 여기에 마지막으로 UV 살균 기능을 더해 취수 시 필터를 통과한 정수를 살균해 더욱 안전하다.

또한 정수 탱크, 취수구 등 물이 닿는 중요부품에 환경호르몬(비스페놀-A)과 중금속 19종(유럽완구 안전기준)에 대한 안전성 검증이 완료된 안전한 재질을 사용했다. 또한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대에 저수조를 깨끗이 비우고 매일 신선한 물로 채우는 스마트세정 기술로, 고여있는 물이 아닌 신선한 물을 제공한다. 

'청호 프리미엄 RO워터 얼음정수기'의 정수시스템은 KC인증 외에도, 국내 정수기 성능검사기관인 한국수도연구원을 통해 142개 유해물질 제거 성능을 입증받은 바 있다. 한편 해당 정수 시스템은 아기 전용 정수기 '베이비스워터'에도 동일하게 적용됐다.

jellyfis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